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4.20 (토) 오전 10:21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우리“손”으로 말해 보아요!

작성일
2022-05-13 09:24:22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63

우리“손”으로 말해 보아요!

우리“손”으로 말해 보아요!

우리“손”으로 말해 보아요!
- 합천군자원봉사센터, 남정초 학생 대상 방과후 수어교실 운영 -

합천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부터 남정초등학교에서 학생 9명을 대상으로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으로 선정된「손으로 말하고 어울리는 수(手)다쟁이」사업의 방과후 수어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한 방과후 수어교실은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남정초등학교가 선정되어 (사)경남농아인협회 합천군지회 수어통역사의 강의로 초등학생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6주간 매주 수요일마다 운영하게 된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 접한 수어를 하나씩 배워가면서 손으로 말하는게 신기해 하면서도 재미있다는 반응이었다. 

이규수 행정과장은 “수어를 주제로 한 이번 공모사업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농아인의 입장이 되어보면서 편견을 없애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하면서, 열심히 참여해주기를 당부했다.

합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손으로 말하고 어울리는 수다쟁이」사업은 방과후 수어교실 외에도 5월 중 청소년과 농아인협회 회원들이 함께하는 수어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8월 여름방학에 청소년 수어 노래교실도 운영 할 예정이라고 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센터(930-3883)로 문의하면 된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행정과 단체협력담당 박주희(930-3094)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저작권정책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감사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4.04.19 18:0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