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4.24 (수) 오전 04:53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우리주변에 있는 가족, 이웃, 동료 등 아름답고 훈훈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세요.
한마디의 칭찬은 그 사람을 더욱더 성장하게 하고, 자신감을 갖게하며, 사기진작은 물론, 서로간에 훈훈한 대인관계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칭찬은 작은 씨앗이자 작은 불꽃이라고도 표현하며, 칭찬이 풍미하는 사회는 더욱 밝고 온화하며, 희망찬 사회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 작성하실 때 휴대폰 인증을 받고 20-30분뒤 인증이 만료가 되어 글 저장이 안될 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명예훼손,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특히, 누리집을 통한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의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공무원이란 무엇인가(가야면사무소 하재국 부면장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일
2022-06-04 13:16:39
작성자
이○○
조회수:
503
  • image1.jpeg(3.7 MB)

유사 소방관 하재국 부면장님

유사 소방관 하재국 부면장님

  평소 인터넷이나 언론에서만 듣던대로 공무원은 9 to 6로 정년까지 편하게 일하는 직업으로만 여겼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가야면사무소에서 일하게 되면서 그 편견이 송두리째 흔들렸습니다. 가야면사무소의 모든 공무원들도 훌륭하시지만 그 중에서도 하재국 부면장님은 특이하면서도 숭고함이 느껴질 정도로 열정적이셨습니다. 칭찬이라는 말이 오히려 이 분의 공무(公務)를 폄하하는 길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습니다. 

 몇가지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첫째, 궂은 일을 직접 나서서 하십니다. 보통 한 가지 직업을 오랫동안 가지면 귀찮음이나 지겨움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하재국 부면장님은 달랐습니다. 수 많은 화분에 물 주기, 물품 가져오기, 물품 배달하기 등등 가야면사무소 모든 궂은 일을 도맡아 하십니다. 뒤에서 지시만 하고 충분히 편하게 있을 수 있는 위치임에도 앞장서서 하십니다. 그리고 호탕한 웃음으로 직원들의 부담을 덜어주십니다. 참 리더(Leader)의 모습이란 이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둘째, 가야면 내의 꽃에 물을 주다가 소방차가 지나가는 것을 보게 된 적이 있습니다. 그 즉시 소방차를 따라가서 소방차가 좁은 길로 인해 진입이 어렵게 되자 관차로 먼저 올라가서 주불을 직접 진압하셨습니다. 만약 주불 진압이 늦어졌다면 인명 및 재산 상의 피해가 커졌을 것입니다. 정말 쉽지 않은 일입니다. 보통은 소방차가 올라가기를 기다렸다가 보고만 하였을 것입니다. 본신(本身)의 위험을 개의치 않고 산불 진압을 한다는 것은 존경이라는 말 밖에 표현할 길이 없습니다.
 
  셋째, 하재국 부면장님은 항상 마을 이곳 저곳을 직접 둘러보십니다. 각 마을에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불편한 사항은 없는지 늘 고민하고 또 실천하십니다. 가야면과 면민에 대한 애정이 없다면 결코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이런 분이 바로 공무원(公務員)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애민(愛民)  - 가야면민을 사랑함.

  하재국 부면장님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표현할 수 있는 단어일거라 감히 짐작해 봅니다. 불철주야 가야면을 위해 힘쓰시는 모습을 보면 감사함을 넘어 경외심(敬畏心)이 들 정도입니다. 한 명의 가야면민으로서 몇 줄의 글로 밖에 마음을 표현할 길이 없어 송구스러운 마음뿐입니다.  앞으로도 면정(面政), 나아가 군정(郡政)까지도 오래도록 이끌어 주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하재국 부면장님의 건승(健勝)을 기원하며 이상으로 개인적인 소회(所懷)를 마칩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저작권정책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행정과 전산정보담당 (☎ 055-930-3088)
최종수정일 :
2024.04.23 12:3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