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3.29 (금) 오전 05:01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우리주변에 있는 가족, 이웃, 동료 등 아름답고 훈훈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세요.
한마디의 칭찬은 그 사람을 더욱더 성장하게 하고, 자신감을 갖게하며, 사기진작은 물론, 서로간에 훈훈한 대인관계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칭찬은 작은 씨앗이자 작은 불꽃이라고도 표현하며, 칭찬이 풍미하는 사회는 더욱 밝고 온화하며, 희망찬 사회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 작성하실 때 휴대폰 인증을 받고 20-30분뒤 인증이 만료가 되어 글 저장이 안될 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명예훼손,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특히, 누리집을 통한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의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합천 칭찬합니다.

작성일
2022-12-28 14:33:12
작성자
박○○
조회수:
358
8월에 출산을 한 한 아이의 엄마입니다. 
임신부터 출산 하기까지 합천군의 도움을 많이 받아 칭찬을 하고 싶어 글을 끼적여봅니다.

*보건소*
출산 하기 전 산전 관련하여 보건소에 방문을 하여 상담을 받았습니다. 
모르고 지나갈 수 있는 혜택들을 하나씩 꼼꼼하게 설명해주셨고 도움을 받아 
산전검사 후 제 몸 상태를 조금더 꼼꼼히 알고 임신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예쁜 아이도 생겼습니다 : ) 

임신 중 복욕해야 할 필수 영양제와 그 외 필요한 물품을 잘 챙겨주셔서 
출산 준비물을 준비하는데 도움도 많이 받았습니다. 추후 필요하면 보건소에 방문하시라는 따뜻한 말씀과 함께요.
(임신 후에도 친절하게 도움주셔서 그 후 정말 편안한 마음으로 제 집 드나들듯이 방문하여 도움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산후조리비 지원사업*
올해 생긴 "산후조리비 지원"사업도 정말 최고였습니다.
주변 엄마들도 얼마나 칭찬을 하는 사업인지, 한 아이의 탄생을 위해 이렇게 세심하게 챙겨주시니 감동이였습니다.
내 아이를 만나기  위해 임신부터 출산까지 많은 비용이 드는 것은 사실인데 이렇게 큰 금액의 조리비도 지원해주시고 이 부분에 대해 신랑과 저는 금전적 부담을 참 많이 덜었습니다. 
이 사업이 나오기 전이였다면 짧게 쉬다가 나오는 편으로 선택을 했을수도 있지만 지원이 되니 마음도 편안하게 합천군에서 주신 큰! 선물이라 생각하며 푹 쉬며 몸도 마음도 조리하며 아이와 함께 잘지내다가 왔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육아종합지원센터,공동육아나눔터*
아이를 낳기 전에도 합천군은 아이와 부모들을 위해 참 많은 노력을 한다고 생각을 했는데 낳고 보니 더 와닿았습니다. 타 지역으로만 가야 할 수 있었던 아이들을 위한 영유아 프로그램도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프로그램을 최고의 강사진을 모셔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다른 타 지역보다 센스있게 실시해주고 있고 방문하면 내 아이를 보듯 센터장님과 전직원 분들께서 아이 한명 한명 이름을 불러주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었어요. 특히 장난감대여 서비스는 말할 것도 없이 너무 잘 이용하고 있답니다. 아이가 사용하는 물건이다보니 개월마다 발달에 맞게 구입을 해야하는데 대여를 하면서  다양한 장난감을 우리 아이에게 제공해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또 공동육아나눔터라는 공간이 생기면서 또래 엄마들과 알게되어 좋았어요. 사실 아이를 키우면서 밖에 나갈 엄두도 잘 내지 못하는데 이런 공간이 생김으로 한번 더 나가게 되고 엄마의 삶의 질도 함께 좋아진다고 해야할까요?
아이 잘키우기에 대한 소통, 그리고 나눔 공동 육아 , 다양한 프로그램 등 해주셔서 정말 좋았어요. 지금도 품앗이라는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 엄마들과 한달에 2-3회 정도 만나 아이를 함께 돌보고 어려움을 같이 해결하고 내 아이에게 작아진 옷이나 물품을 나눔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 같아 도움을 참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신 부모님들 중 소통하시고 싶으시다면 육아종합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로 방문하세요^^!! 많은 부모님들께서 이용하고 계신답니다 ~~ 

*육아지원센터-우리아이 나뭇길*
아직 이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아이를 키울 때 누구나 한번 쯤 할 수 있는 고민 일 수 있겠다. 
이 사업은 정말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정답은 없고 아직 어린 아이를 키우는데도 발달에 관련하여 걱정이 되더라구요. 또 발달 관련하여 검사를 하려면 타 지역으로 이동을 해야했고 검사를 위해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하며 몇 회씩 타 지역으로 나가 검사를 받아야하고 합천에는 그렇게 많은 발달센터가 없기 때문에 우리 아이 나뭇길이라는 곳이 생기게 되어 얼마나 반가웠는지요. 부모님과 아이들의 발길이 와닿는 곳에 생기게 되어 참 편리하게 많은 부모님들이 이용하며 아이들의 발달에 관련하여 관심을 가지시고 도움받을 수 있겠구나 하고 생각했어요. 아이를 낳고 보니 아이와 어떻게 소통을 해야할지 내가 육아는 잘하고 있는건지 우리아이가 발달이 좀 늦지는 않은지 어떤부분을 어떻게 지도해줘야하는지 혹은 문제가 없는지 아이는 잘자라고 있지만 부모로써 잘하고있는지 매번 이런 저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정말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아이들을 위해 , 부모님들을 위해 정말 많은 것을 생각해주시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엄지 번쩍! 

글솜씨가 없어서 생각나는대로 적었습니다. 
그냥 뭐라 말할 것도 없이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합천이라는 것을 칭찬하고싶은 그 마음이 제일 크고,
아이 낳아 저 혼자 키우는게 아니라 많은 도움을 받으며 합천군과 함께 키우고 있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고있습니다.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님들의 발길이 닿는 곳곳이 더 많은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지지와 지원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저작권정책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행정과 전산정보담당 (☎ 055-930-3088)
최종수정일 :
2024.03.23 10:0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