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4.19 (금) 오전 02:55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권빈2구

권빈2구

특징 및 자랑

임진왜란으로 인하여 팔계 정씨와 함안 조씨가 오도산 남쪽 산간 유곡성지라 하여 수목을 벌채하고 초가집을 지어 거주하게 됨으로 마을이 이루어졌으며 여산 송씨 히학이 성주에서 서기 1710년대 경에 남평 문씨 봉선이 1760년대 경에 입촌하고 이후 각 성씨가 전입하여 오늘에이르고 있으며 마을창계자 정씨와 조씨의 후손은 현재 한사람도 거주하지 않는다.

마을이름 유래

권빈2구 (勸彬二區) : 임진왜란으로 인하여 팔계정(八溪鄭)씨와 함안 조(咸安趙)씨가 오도산 남쪽 산간 유곡성지라하여 수목을 벌채하고 초가집을 지어 거주하게 됨으로 마을이 이루어 졌으며 여산 송씨 희학(礪山 宋氏 希鶴)이 성주에서 서기 1710년대 경에 남평문씨 봉선(南平 文氏 鳳善)이 1760대경 입촌 마을 창시자 정씨와 조씨의 후손은 현재 한사람도 거주하지 않는다.
동명은 처은 오도산 남쪽이라 남쪽개울 이라고 남계 (南溪)라고 하다가 후에 남평문씨가 입촌하여 합천 남계와 삼가 남계가 있기 때문에 남(藍)자를 써서 남계 라고 하였다.
해발 400미터의 고지대이나 옛날에는 거창에서 합천간의 통행로 한길로에 있었으며 옛 합천시장날에는 통행자가 끊이질 않았고 『무긍터』성지골, 누리골,파궁터, 점터, 화전동,남송전,평바위,거북바위 등이 있으며 원님의 무덤이라는 『육골묘』도 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봉산면 주민복지담당 (☎ 055-930-5392)
최종수정일 :
2019.11.18 15:3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