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3.29 (금) 오후 02:33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송림리

특징 및 자랑

송림구
  • 본 마을은 들마와 개정지의 2개마을로 되어 있다.
  • 들마는 서기 1790년대 경에 밀영손씨 학원이 권빈리에서 이곳 742번지에 시거하고 장흥고씨 봉주는 서기 1810년대경에 김봉리에서 래거하여 마을이 형성되었으며 그후 각 성씨들이 전입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개정지마을은 1935년도에 권빈에서 이곳까지 현도로가 개통되자 1938년에 밀양박씨 금구가 압곡2구에서 이곳884번지에 4칸 2줄을 새 집을 짓고 정착하자 각 성씨가 속속 전입하여 마을이 이루어졌다. 동명은 들속에 있는 마을이라서 들마라고 하고 개정지는 지명의 유래를 알수 가 없다. 들은 넓고 땅은 기름지나 수원이 부족하여 한밭을 면하지 못하였으므로 사람들이 살지 못하고 권빈리,김봉리,송림리 등지의 주민들이 출입 경작을 하여 오던 곳이며 현도로 개통이전에는 지금의 길밑들보 둑이 권빈으로 연결되는 큰길이었고 길밑에 들이 있었으므로 이들의 이름이 길밑들이 되었다. 개정지 들은 지금에 와서 봉산지서와 봉산중학교가 있고 6.25사변 직후에는 봉산면사무소가 일시적으로 유치되었으며 면 창고 등이 있었는 것을 보면 예날 고명한 학자께서 미리 예견하고 개정지라 하였는 지 모른다.

마을이름 유래

송림(松林) : 본 마을은 들마와 개정지의 2개마을로 되어 있다. 들마는 서기 1790년대 경에 밀영손씨 학원이 권빈리에서 이곳 742번지에 시거하고 장흥고씨 봉주는 서기 1810년대경에 김봉리에서 래거하여 마을이 형성되었으며 그후 각 성씨들이 전입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개정지마을은 1935년도에 권빈에서 이곳까지 현도로가 개통되자 1938년에 밀양박씨 금구가 압곡2구에서 이곳884번지에 4칸 2줄을 새 집을 짓고 정착하자 각 성씨가 속속 전입하여 마을이 이루어졌다. 동명은 들속에 있는 마을이라서 들마라고 하고 개정지는 지명의 유래를 알수 가 없다.

들은 넓고 땅은 기름지나 수원이 부족하여 한밭을 면하지 못하였으므로 사람들이 살지 못하고 권빈리, 김봉리, 송림리 등지의 주민들이 출입 경작을 하여 오던 곳이며 현도로 개통이전에는 지금의 길밑들보 둑이 권빈으로 연결되는 큰길이었고 길밑에 들이 있었으므로 이들의 이름이 길밑들이 되었다. 개정지 들은 지금에 와서 봉산지서와 봉산중학교가 있고 6.25사변 직후에는 봉산면사무소가 일시적으로 유치되었으며 면 창고 등이 있었는 것을 보면 예날 고명한 학자께서 미리 예견하고 개정지라 하였는지 모른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봉산면 주민복지담당 (☎ 055-930-5392)
최종수정일 :
2019.11.18 15:5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