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3.29 (금) 오후 02:51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연호사 유례

작성일
2010-07-16 09:59:22
작성자
관광진흥과
조회수:
15695

<p><span style="font-size: x-small">이곳은 약 1330년 전에 나당 연합군이 백제를 침공할 때 최고의 격전지로 당시 봉황대 영역 안에 수많은 영령을 위로하기 위하여 사찰을 건립하였다고 한다. </span></p><p><span style="font-size: x-small">태종 무열왕의 삼왕자가 있었던 궁소 봉황대의 사찰에 비로자나불을 안치시켜 호국 일념으로 선왕의 덕을 기렸고, 성덕대왕이 봉황대의 산세가 빼어남과 선당의 얼이 베인 곳을 천추만대에 기념하자는 뜻에서 자신의 왕호를 내려 성덕사라는 귀족적 사찰을 지었던 것이다. </span></p><p><span style="font-size: x-small">그러나 성덕사는 조선시대 성종 25년 국령으로 불사 33개소를 회합함으로써 그 영향을 받아 승려를 학대하고 사찰을 파괴함으로서 봉황대 성덕사는 어쩔 수 없이 사찰을 궁류면 운계리 팔사곡 자사산으로 옮겨 정수암으로 그 이름을 바꾸게 되었다. </span></p><p><span style="font-size: x-small">그 후 누군가 다시 절에 들어와 암자를 파괴하려 했는데, 미륵불상 한 분이 도저히 넘어가지 않고 머리 부분이 떨어진 것을 보고 주지스님이 범상치 않은 일이라며 그 불상을 업고 합천군 연호사로 도망하였다고 한다. 지금의 연호사 불상 중 일부분이 성덕사 불상이라고 전해지고 있다.</span></p>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담당 (☎ 055-930-4667)
최종수정일 :
2020.05.04 15:1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