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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합천군의 건설담당 공무원은 업무 수행에 있어 군민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지장이 없도록 열린 마음과 성실한 자세로 정성을 다하여 최고의 건설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 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을 최대한 친절히 모시고, 업무는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각종 개발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먼저 주민의 의견을 존중하고 주민 편의를 고려하여 지역별 균형개발과 내실 있는 미래 지향적 개발이 이루어지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우리는 각종 사업장의 주민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반드시 현장 확인과 함께 주민의견을 반영하여 최우선적으로 처리 하겠습니다.
  • 우리는 잘못된 민원처리에 대하여는 고객의 충고를 겸허하게 수렴하여 즉시 시정하고, 재발생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공무원의 과실 및 행정 착오로 민원을 잘못 처리하거나 지연 처리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주었을 경우에는 철저히 반성하고 보상을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일반서비스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

  • 민원인과 만나는 모든 직원은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 민원인을 먼저 보는 사람이 업무담당자에게 안내하겠습니다.
  • 민원인께서 찾으시는 직원이 부재중일 때에는 다른 직원이 자신의 일처럼 대신해서 모시고 업무처리가 불가할때에는 전화번호를 메모하여 (1일이내) 예약된 시간에 연락드리겠습니다.
  • 전화는 벨이 3회이상 울리기 전에 소속.이름을 밝히고 친절한 태도로 전화를 받겠습니다.

민원업무서비스

  • 문서로 보내주시는 모든 민원은 군민의 소리없는 바램으로 생각하고 성심성의껏 처리하겠습니다.
    • 접수된 민원은 법정처리 기한을 20% 단축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10일이상 기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반드시 중간처리 상황을 전화 또는 우편으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되 처리결과를 자세하고 알기 쉽게 작성하여 신속히 회신하겠습니다.
  • 부실공사 방지를 위하여 군민감시관제도 정착 및 품질관리 시험실을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 부실공사 방지를 위하여 군민감시관 제도를 확행하고 주요 구조물 시공시는 반드시 공사감독 공무원을 입회 시공토록 하겠습니다.
    • 공사품질관리를 위하여 품질관리 시험실을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 각종사업 추진시 주민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주민불편 사항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각종사업 중장기계획 수립 및 추진에 있어 주민의 의견을 존중하여 내실있고 미래지향적 개발이 이루어 지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로 인한 불편사항이 있을시에는 즉시 현장 확인 시정토록 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서비스에 대한 정보제공

  • 각종 민원과 관련한 처리절차 및 내용 등에 대하여는 전화일 경우 1분 이내, FAX나 인터넷의 경우 3일이내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담당부서별 업무와 전화번호 및 팩스번호를 안내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를 조사하여 공포하겠습니다.

년1회 정기적으로 우리과 민원처리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결과를 우리군 누리집 http://www.hc.go.kr 에 공개하고 개선 사항을 접수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및 보상제도 실시

우리군 행정의 잘못으로 민원 처리가 착오·지연되었을 경우에는『합천군 민원사무처리 및 지연에 대한 보상 규정』에 따라 보상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방법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 전화. 팩스, 누리집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5일 이내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합천군 누리집 서비스

  • 군민의소리 [열린군수실] 소통군수실 >군민의소리 바로가기
  • 군민불편사항 [대표포털] 열린민원>민원신고센터>공직자부조리신고 >공직자부조리신고 바로가기
  • 자유게시판 [대표포털] 소통·미디어>군민의소리 >자유게시판 바로가기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서비스별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의 항목으로 서비스별 접수.처리 창구 정보를 제공하는 표
서 비 스 별 담 당 부 서 전화번호 FAX
전문 건설업 관리, 건설기계조종사 면허 관리, 국유재산관리(국토교통부), 공사편입부지 보상관련 업무 건설행정담당 055-930-3442 930-3449
경지 정리, 정주권 개발, 농업용수개발, 밭 기반정비, 기계화 경작로, 한해대책, 국유재산관리(농림축산식품부) 농업기반담당 055-930-3462 930-3449
군도.농어촌도로관리,접도구역, 도로점용허가 도로담당 055-930-3472 930-3449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농어촌취약지역 생활여건개조사업  농촌개발담당 055-930-3466 930-3449
공사편입부지 보상관련 업무 보  상 담 당 055-930-3482 930-3449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저희 건설과 소속 공무원이 제 위치에서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선진 군정을 펼치고자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도로등 각종사업으로 시행한 시설물에 대하여는 주인 의식을 가지시고 사소한 것이라도 주의깊게 관찰하여 불편한점이 있으실 경우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들께서 개개인의 편의위주로 노상적치물 적치 및 노점행위는 미관을 해치고 교통사고 위험이 있으며 또한 국유재산은 국가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기본 재산이므로 무단점유 행위는 절대로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주민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주실 줄 믿습니다.
    • 군민께서 늘 지켜보시는 가운데 모범되고 자랑스런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알려주시면 널리 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저희 건설과 공무원들은 이 헌장을 선포하면서 군민 여러분들게 굳게 약속드리며 군민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행정과 행정담당 (☎ 055-930-3067)
최종수정일 :
2023.06.28 09:3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