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문화힐링데이’ 운영
- 뮤지컬 “그날들” 공연 관람으로 문화힐링시간 가져 -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문동구)는 지난 14일 청소년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가족문화힐링데이’를 운영하며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뮤지컬 “그날들” 공연을 관람했다.
‘가족문화힐링데이’는 관내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간 소통과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처음 연극 관람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올해는 뮤지컬 공연 관람이 추진됐다.
이날 뮤지컬 “그날들” 관람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세대 차이를 좁히고 성장하는 가족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부모님과 함께 뮤지컬을 볼 기회가 없었는데 뮤지컬을 함께 보면서 좋은 노래를 들으니 힐링이 되고 좋았다”고 말했다.
문동구 센터장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고 관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를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심리상담, 교육 및 예방활동 프로그램과 청소년안전망을 운영중이다. 상담을 원하는 청소년과 부모는 전문상담자에게 무료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합천군평생교육포털을 통해 청소년상담복지센터(☎930-3911,2)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노인아동여성과 아동청소년담당 박민정(☎ 055-930-326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