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3.29 (금) 오전 04:57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합천 황매산 은하수 별빛 야행 철쭉과 억새사이(관광휴게소)가 방문객 훤이 맞아

작성일
2022-09-01 21:23:41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222

합천 황매산 은하수 별빛 야행 철쭉과 억새사이(관광휴게소)가 방문객 훤이 맞아

합천 황매산 은하수 별빛 야행 철쭉과 억새사이(관광휴게소)가 방문객 훤이 맞아

합천 황매산 은하수 별빛 야행
철쭉과 억새사이(관광휴게소)가 방문객 훤이 맞아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황매산 정상의 철쭉과 억새사이(황매산 관광휴게소)건물 나눔데크 주변으로 유도등을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황매산 은하수 별빛 산행을 즐기는 방문객들을 위해 정상 주차장을 밝게 비춰 별빛 야행을 안전하게 유도하기 위해 설치한 것이다. 유도등은 일몰 시간부터 22시까지만 운영된다.

유도등에 사용된 빛 연출 조명기구는 눈부심 방지 후드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정상주차장에서도 눈부심이 없이 별을 볼 수 있으며, 합금재질로 수분과 습기  유입에 강하여 황매산의 매서운 자연에도 경관의 헤침 없이 조화롭게 어울린다. 

합천 황매산은 전국에서 은하수를 보기 가장 좋은 곳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이른바 ‘별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정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등산로를 따라 조금만 걸어도 별을 볼 수 있는 용이함도 황매산의 유명세에 한몫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군에서는 매년 늘어나는 방문객의 안전한 별빛야행을 위해 늘 고민하고 있다” 며 “이번 유도등이 황매산 은하수 별빛야행의 안전을 책임지고 색다른 볼거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황매산군립공원은 24시간 입차가 가능하며 매표소의 직원이 부재 시, 정상 주차장과 매표소 앞에 있는 무인정산기에 정산을 하고 출차하면 된다. 소형 차량 4시간 3천원의 주차요금이 부과되며, 1시간 당 1천원이 가산된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산림과 황매산관리담당 055(930-475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저작권정책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기획감사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4.03.28 14:5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