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4.25 (목) 오전 07:37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황강취수장 관련 민관협의체 회의 무산 대규모 집회

작성일
2023-01-17 18:25:33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226

황강취수장 관련 민관협의체 회의 무산 대규모 집회

황강취수장 관련 민관협의체 회의 무산 대규모 집회

-겉과 속 다른  환경부에 뿔난 합천군민-
황강취수장 관련 민관협의체 회의 무산 대규모 집회

황강취수장 관련 군민대책위원회(위원장 박오영, 정봉훈)는 17일 환경부 낙동강취수원 다변화민관협의체(2차) 회의 장소인 황강죽고지구 하천정비사업 현장사무실 앞에서 김윤철 합천군수, 조삼술 합천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장진영 도의원, 군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이날 집회는 정부가 추진중인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사업을 두고 환경부는 합천군민들의 동의없이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황강 광역취수장 설치계획을 즉각 철회하라고 강력 요구했다.

박오영 위원장은 대회사에서 “환경부의 표리부동한 처사에 합천군민의 분노는 극에 달했고 거간꾼 같은 환경부를 등에 업은 부산시의 약삭빠른 대응에 더욱더 군민들의 반발을 키우고 있다”고 말하고 “그동안 대화에 응한 합천군민에게 환경부가 보여준 행동에 대해 책임질 것을 요구하고 향후 어떠한 이야기도 믿을수 없으며 대화를 중단할 것이다”며 말하고, 참석한 군민들과 대동단결 투쟁결의를 다졌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황강취수장이 설치되면 낙동강은 물고기도 살지 못하는 썩은 물로 변할 것이다. 근본적인 해결방안인 낙동강을 살려서 부산시민 식수원을 해결해야 한다”며, “합천에 사는 것이 죄인가? 바닥을 드러낸 합천댐에서 일 45만톤을 가져간다면 합천은 소멸위기지역이 아닌 누구도 살지 못하는 지역으로 바뀔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민관협의체 회의에 앞서 박오영 위원장은 황강취수장 설치 반대 결의문을 낭독하고 회의장에 참석해 환경부에 결의문을 전달하고 “신뢰를 저버리는 환경부와 더 이상 민관협의체 참여는 없다”고 선언하며 회의를 무산시켰다.

지난해 6월 합천군민과 단한마디 논의도 없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을 통과시켰고 민관협의체를 구성해 대화를 하는 중에도 지역주민의 동의 없이는 사업을 절대 추진하지 않겠다고 호언장담하면서 기본조사 업체를 몰래 선정하여 기초조사를 위한 준비를 하였을 뿐 아니라 부산시를 협의체 위원에서 제외토록 간곡한 요구에도 묵살하였고, 타당성 기초조사도 완료하지 않았는데 사업추진을 전제로 19억2천만원의 실시설계비를 올해 예산으로 몰래 확보하는 등 반복적 일방적 사업추진에 합천군민들의 분노가 극에 달했다고 결의문에서 말하고 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환경위생과 환경관리담당 심혜영(930-3292)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저작권정책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감사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4.04.24 18: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