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3.29 (금) 오후 08:58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합천군, 행안부 규제애로 우수사례 선정 관련 보도자료입니다.

작성일
2021-02-09 16:15:0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62

규제애로 우수사례 보도자료

규제애로 우수사례 보도자료

합천군 안전형 교통표지판 
 행안부 규제 애로 해소 우수사례 선정 

 합천군(군수 문준희)이 주민과 기업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적극행정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 애로 해소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주민·기업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성과를 낸 자치단체 사례를 분기별로 평가해 자치단체 합동평가에 반영하고 있다. 이번 분기 평가에서 합천군 추진 사례인 ‘안전형 교통표지판 설치’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수직형인 기존 도로교통 표지판은 도로 쪽으로 돌출된 형태로 대형차량과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보도 안쪽으로 설치되어 보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등 고질적으로 문제가 되어 왔다. ‘안전형 교통표지판’은 기둥을 보도 쪽으로 휘게 설치함으로써 표지판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통행 안전을 확보할 수 있어 군 자체적으로 도안한 혁신적인 사례로 꼽혔다. 
문준희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군민생활에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지만, 군 공무원 모두 군민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규제를 개선하여 군민 불편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기획감사관 법무규제담당 (☎ 055-930-3053)
최종수정일 :
2023.03.30 17:2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