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4.24 (수) 오전 06:25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합천군, '민관 규제사례연구모임' 본격 운영

작성일
2021-05-03 08:40:23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75

합천군 민관규제사례연구모임 본격 운영

합천군 민관규제사례연구모임 본격 운영

합천군, ‘민관 규제사례연구모임’ 본격 운영 
- 민관 손잡고 규제개혁 박차 -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규제혁신 체감 성과를 높이기 위해 ‘합천형 민관 규제사례연구모임’을 본격 운영하는 등 규제혁신에 속도를 낸다고 30일 밝혔다. 

최용남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합천형 민관 규제사례연구모임’은 규제개혁 추진 과정에 주민이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 규제 협업체계 구축·강화 계획에 따라 구성된 민관 협의체로,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민참여단과 분야별 역점시책 추진 담당공무원 10여 명이 함께 지역 실정에 맞는 규제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주민참여단이 법령 및 제도 개선, 생활불편 해소 건의사항을 발굴하면, 공무원참여단의 분야별 담당자 검토를 거쳐 규제담당부서가 부처 건의, 자체 개선 등 해결방안을 모색한다. 군은 규제개혁 성과 창출에 목표를 두고 규제사례연구모임을 통한 민생규제 발굴, 개선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최용남 부군수는 “생활밀착형 규제발굴 시각을 가진 주민과 업무 전문성을 갖춘 공무원이 함께하는 규제사례연구모임이 합천군 규제혁신에 새바람을 불어넣어 주기를 기대한다.”라며 “군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보다 실효성 있는 규제개혁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기획감사관 법무규제담당 김아영(☎ 055-930-305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합천군은 규제혁식 체감 성과를 높이기 위해 '합천형 민관 규제사례연구모임'을 본격 운영하는 등 규제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군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보다 실효성있는 규제혁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감사관 법무규제담당 (☎ 055-930-3053)
최종수정일 :
2023.03.30 17:2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