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다이옥신이란 비슷한 특성과 독성을 가진 여러 가지 화합물들을 말한다. 75가지의 다른 형태가 있고, 이중 가장 독성이 강한 것이 2,3,7,8-사염화디벤조-파라-다이옥신(일명 TCDD)이다. 우리가 보통 다이옥신이라는 말을 사용할 때는 다이옥신과 다이옥신 유사물질을 총칭해서 말하게 된다. 우리나라에서 다이옥신이 문제가 되기 시작한 것은 베트남전쟁에서 고엽제로 알려진 제초제에서 다이옥신이 불순물로 함유되었고, 이에 폭로된 참전군인들과 그 2세들에서 여러 가지 건강장애가 나타나서 1990년대 초반부터 이 물질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최근에는 쓰레기 소각장에서 다이옥신의 과다한 유출로 시민들의 관심을 갖게 되었고, 지난 97년 4월에는 마산만의 어패류에서 규정치보다 310만배나 높은 다이옥신이 검출되어 문제로 부각되는 독성화학물질이다.
동물성 지방을 적게 먹고, 전유보다는 탈지유가 더 좋다. 고기는 지방이 적은 것을 먹고 닭고기는 껍질이 없는 것이 더 좋습니다.
다이옥신이 발생될 수 있는 산업 공정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대책이 있어야 합니다. 특히 쓰레기 소각장은 다이옥신 발생의 주범이기 때문에 다이옥신 방출과 관리 실태에 대한 정보를 분명히 공개해야 합니다. 그리고 엄격한 관리기준이 시급히 마련되어야 합니다.
다이옥신에 대한 정보를 어린이들에게 적절히 제공하고 자신들이 살아갈 세상에 대해서 스스로 책임감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