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보다 수도요금이 갑자기 많이 나왔거나 한밤중에 물이 새는 소리가 들릴 때는 아래와 같은 요령에 의거 수돗물이 새는지 점검하세요
- 우선 집안의 모든 수도꼭지를 잠그고 수돗물 사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 다음 수도계량기 통의 뚜껑을 열고 수도계량기 유리안에 있는『별(★)』모양의 빨간침의 움직임을 확인하세요. 별침이 움직일 경우는 집안에 어디선가 수돗물이 누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이때는 먼저 옥상 물탱크의 볼탑이나 화장실 변기용 물탱크 속 볼탑 등에서의 고장여부를 확인하여 보수해야 합니다.
- 위와 같이 점검을 해 봐도 물이 새는 지점을 찾지 못할 때 즉시 상하수도사업소(055-930-3322) 또는 국번없이 121번 으로 연락하면 담당직원이 현장을 방문하여 무료로 누수되는 지점을 찾아 드립니다.
- 집안의 배관에서 누수가 될 경우에는 가까운 설비업체에 의뢰하여 수리하세요.
옥내누수가 발생하여 요금이 과다하게 부과되었을 경우
요금 고지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상하수도사업소에 요금감면 신청을 하면 요금을 감액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