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나의 잠자리스타일은 스트레스 해소형 or 스트레스 축적형?

수면은 단순히 육체적 건강 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피로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정신적으로도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자신의 수면 스타일을 체크하여 잠에 투자하는 시간을 별도로 늘리지 않고도 상쾌한 하루를 만들어봅시다.

(본 검사는 모두 2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면건강평가 의 항목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표
1 저녁에 과식을 하는 편이다.
2밤에 간식을 즐긴다.
3잠들기 2시간 전에 물이나 음료수를 많이 마신다.
4잠을 자기전 술을 가끔 마신다.
5잠자리가 매우 푹신하다.
6잠자리가 너무 딱딱하다.
7잠들 때 음악을 들으며 자는 경우가 많다.
8잠들 때 스탠드 빛과 같이 작은 불을 켜 놓는다.
9실내 온도를 약간 덥게 하고 잔다.
10내일을 위해 억지로 자는 편이다.
11자기 전에 무서운 영화나 TV 프로그램, 책을 보곤 한다.
12침대나 잠자리에서 책을 보거나 서류를 검토하는 등의 일을 많이 한다.
13저녁 식후에 커피를 한 잔씩 한다.
14일정한 시간에 자는 것이 아니고 편안할 때 자리에 눕는다.
15잠자리에서 일어나는 시간이 불규칙한 편이다.
16점심 식사후 잠깐씩 낮잠을 즐긴다.
17가끔 수면제를 복용하기도 한다.
18저녁에 격렬한 운동을 하여 피곤을 유발한다.
19잠이 오지 않을 때는 그대로 누워서 이 생각 저 생각을 한다.
20코를 많이 고는 편이다.

의존성 검사 결과

"당신은 좋은 수면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좋은 수면습관을 가지고 계시군요.
수면은 잠을 얼마나 자느냐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얼마나 질적으로 우수한 잠을 자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수면 위생의 중요성도 이 때문이지요. 그런 면에서 당신의 수면습관은 투자하는 시간에 비해 매우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고 있는 셈입니다. 그야말로 용량은 적지만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는 압축파일 스타일이지요.
좋은 수면 습관은 건강한 삶을 위한 기본조건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당신은 매우 행운을 가진 분이십니다.

"당신은 일반적인 수면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수면스타일은 일반적인 수준입니다.
수면은 잠을 얼마나 자느냐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얼마나 질적으로 우수한 잠을 자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수면 위생의 중요성도 이 때문이지요. 그런 면에서 당신의 수면습관은 특별한 문제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쾌적한 수면을 위해 몇 가지만 더 노력한다면 금상첨화겠지요.
먼저 잠자리는 자는 목적과 성행위 외에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개인에 따라서는 성행위가 수면을 방해하는 수도 있으므로 경험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여야 합니다. 또 잠자리에서 책을 보거나 음악을 들으면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 소수의 사람들은 낮잠 후 오히려 그날 밤 더 잘 잔다고 합니다만 대부분 낮잠은 밤잠을 설치게 합니다. 좋은 수면 습관은 건강한 삶을 위한 기본조건입니다. 수면습관을 조그만 개선해도 실제 잠을 자는 시간 1-2시간과 맞먹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당신은 수면 위생불량 입니다."

당신의 수면스타일은 약간의 문제가 있습니다.
당신과 같은 수면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경우, 잠을 많이 자도 개운치 않고 졸림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수면습관을 조금만 개선해도 큰 효과를 봅니다.
잠자리는 자는 목적과 성행위 외에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개인에 따라서는 성행위가 수면을 방해하는 수도 있으므로 경험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여야 합니다. 또 잠자리에서 책을 보거나 음악을 들으면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 소수의 사람들은 낮잠 후 오히려 그날 밤 더 잘 잔다고 합니다만 대부분 낮잠은 밤잠을 설치게 합니다. 좋은 수면 습관은 건강한 삶을 위한 기본조건입니다. 수면습관을 조금만 개선해도 실제 잠을 자는 시간 1~2시간과 맞먹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오늘밤이라도 당장 수면 습관을 바꾸어 쾌적한 수면생활을 만들어야겠습니다.

"당신은 매우 불량한 수면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잠을 자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셈입니다.
당장 습성의 교정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수면 스타일은 고쳐야 할 점 투성이입니다. 당신과 같은 수면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분들의 경우, 잠을 많이 자도 개운치 않고 졸림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수면습관을 조금만 개선해도 큰 효과를 봅니다.
잠자리는 자는 목적과 성행위 외에 목적으로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개인에 따라서는 성행위가 수면을 방해하는 수도 있으므로 경험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여야 합니다. 또 잠자리에서 책을 보거나 음악을 들으면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 소수의 사람들은 낮잠 후 오히려 그날 밤 더 잘 잔다고 합니다만 대부분 낮잠은 밤잠을 설치게 합니다. 좋은 수면 습관은 건강한 삶을 위한 기본조건입니다. 수면습관을 조금만 개선해도 실제 잠을 자는 시간 1-2시간과 맞먹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오늘밤이라도 당장 수면 습관을 바꾸어 쾌적한 수면생활을 만들어야겠습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보건소 건강관리담당 (☎ 055-930-4064)
최종수정일 :
2019.11.11 11:4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