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합천군 보건소의 얼굴

작성일
2018-04-04 20:14:41
작성자
김○○
조회수:
3544
합천군민이 된지는 얼마되지 않지만 합천군민이 되고 나서 처음 이용해보는 보건소는 많은 실망감을 안겨주네요
나름 군치고는 크고 전체적인 지원과 복지가 잘되어 있어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을거 같았는데
역시나 하는 생각을 져버릴수 없었습니다
사실 제가 살고 있는 보건소 지점도 있지만 나름 읍으로 가면 더 나을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읍 보건소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슬하에 두아이를 두고 있으며 곧 올해 출산예정에 있습니다 
두아이의 예방접종및 건강검진을 받기위에 나름 읍 보건소까지 먼길을 갔는데 너무너무 불친절하고 의사같지 않은 담당의에게 분노가 치밀어 올라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르지만 그분도 군의관이라고 들었는데 그런분이 그렇게 군보건소에 전전하다가 제대해서 어딜지 모르는 병원으로 가서 가식적인 얼굴로 환자를 대한다면 정말 소름이끼칠꺼같습니다
그분에 대해서는 이렇다 저렇다 애기할것도 없습니다
아기 예방접종전에는 아이의 상태를 확인하는 기본 진찰을 하는걸로 알고있는데 그분은 종이에 싸인만하고 아이에게는 눈길도 주지않았습니다 아이에 상태을 절대 알수 없는 행동이었는데 서류에 사인만 하는걸 보고 어이가 없었죠
그러곤 영유아검진으로 방문했는데 발달상항의 점수가 낮으니 큰병원에 가세요
이말 한마디 하더라구요 물론 그런경우에 큰 병원또는 센터에 가서 재검사가 맞긴하지만 아이를 가진 부모로써 무슨 애가 장애인이라도 되는 것처럼 말씀하시는데 순간 마음이 덜컥했습니다 사실 의학전소견을 듣고자한건 아니지만 너무 무성의한 답변에 한참을 그 앞에 앉아만 있었는데 별말이 없더라구요
그분이 소아과전문의는 아닐 수도 있어서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근본적인 의사로써의 자질이 의심될뿐입니다
합천군에도 점점 출산율이 높아지고 소아과나 산부인과같은 진료가 취약한 부분인만큼 보건소의 담당의로써 자리를 지키고 있다면 한천군 보건소에서 담당의를 자질을 다시 확인해 보셔야 할거같습니다

[답변] 합천군 보건소의 얼굴에 대한 답변입니다.

작성일
2018-04-06 09:42:56
작성자
보건소
평소 저희 보건소를 찾아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저희 보건소 첫 방문시 소홀했던 응대와 불쾌감을 드린 점에 대하여 먼저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당시 근무자인 공중보건의사에게 민원인 응대 등 교육을 실시하여 동일한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번 기회로 군민과 더 소통하고 함께하는 합천군보건소가 되는 계기로 삼겠으며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보건소 진료담당(930-3689)으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보건소 보건정책담당 (☎ 055-930-3697)
최종수정일 :
2023.02.13 13:3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