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소개
‘역사가 함께하는 가을축제’ 2022 합천기록문화축제
2022 합천기록문화축제는 대장경테마파크에서 팔만대장경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문화유산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기획되었다.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합천에서 역사 상황극과 공연 및 전시, 만들기 체험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10월 28일(금)부터 11월 13일(일)까지 펼쳐진다.
축제 첫날 대장경테마파크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합천 어린이 풍물단 공연 △고려대장도감 역사 상황극 <야단법석, 대장도감> △퓨전국악 <악녀>공연 등 신명 나는 무대로 축제의 막을 올린다.
2022 합천기록문화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야단법석 대장도감’은 고려대장경의 제조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알려주는 공연이다. 첫날부터 지각한 신입각수의 실수 연발로 엉망이 된 대장경판을 수기스님이 알기 전에 완성해나가는 스토리의 상황극이다.
대장경판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롤플레잉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는 ‘RPG 체험, Let’s go 대장경’체험 프로그램과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예술로 만나는 대장경’ 상설체험 부스가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한다.
매주 주말에는 태권도, 봉산탈춤, 어쿠스틱밴드, 전통 퓨전 국악, 사물놀이 등 세대를 어우르는 무대공연으로 축제장의 분위기를 돋운다. 축제 속 허기를 채워줄 푸드트럭과 마술쇼, 솜사탕아트 등 상설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합천기록문화축제는 기록문화를 직접 보고, 배우고 체험하며 역사가 있는 가을 축제를 만끽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축제안내
간략소개
과거와 미래를 잇는 합천기록문화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축제기간
매년 가을


찾아오시는길
자가용 이용
자동차 주소:경남 합천군 가야면 가야산로 1160
- 서울방면 | 대전통영고속도로 → 광주·대구고속도로 → 해인사IC → 가야면 → 가야산(해인사)
- 부산, 창원방면 | 남해고속국도 → 중부내륙고속도로 → 광주·대구고속도로 → 해인사IC → 가야면 → 가야면(해인사)
- 대구방면 | 광주·대구고속도로 → 해인사IC → 가야면 → 가야산(해인사)
- 광주방면 | 호남고속도로 → 광주·대구고속도로 → 해인사 IC
지역간 대중교통
- 버스 서울 → 대구/고령 → 합천해인사행
- 대전 → 합천/해인사행 (1일 3회 07:10, 12:05, 17:25)
- 광주 → 거창/대구 → 합천해인사행
- 부산/마산 → 고령/대구 → 합천해인사행 버스승차
지역내 대중교통
행사내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