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안내

팔만대장경의 역사 ·문화적, 보존과학적 가치를 상설전시하고 있으며, 경전의 탄생에서부터 조판,
세계 최고의 완벽한 불교 경전으로 전승되어 인류의 위대한 기록유산으로 자리 잡기까지의 전 과정을 만날 수 있습니다.

대장경전시실

대장경전시실

대장경에 담김 천년의 지혜를 이어가고, 팔만대장경을 보존·전승하기 위해 반영구적 재질인 인천동으로 간행한 동판대장경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대장경로드실

대장경로드실

붓다의 깨달음이 경전으로 기록되어 우리나라로 전해져온 과정을 소개하는 곳으로 고려대장경이라고 일컫는 초조대장경,교장,팔만대장경이 완성되는 전 과정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전시하고 있습니다.

대장경신비실

대장경신비실

팔만대장경이 제작되는 과정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팔만대장경의 조판 전 과정과 조판과정이 남긴 경이로운 기록물, 강화도에서 해인사까지 옮긴 이운행렬 과정 등을 알 수 있게 전시하고 있습니다.

대장경보존과학실

대장경보존과학실

팔만대장경이 해인사로 옮겨진 후 현재까지 약 700여년의 긴 세월 동안 한 장의 뒤틀림과 상함이 없이 장경판전에 보존되고 있는 보존과학의 비밀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대장경

어린이대장경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들에게 팔만대장경 중 50가지 본생경 이야기를 그림동화의 디지털 영상체험을 통해 팔만대장경의 지혜를 어린이들이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장경수장실

대장경수장실

시대별,지역별로 만들어진 세계의 다양한 대장경을 만날수 있는 공간으로 세계 최고의 모간 인쇄본인 한국의 무구정광대다라니경, 중국 최초의 목판 인쇄본인 금강경,일본의 백만탑다라니경 등 복재본과 야자수 앞에 경전을 새긴 패엽경, 티벳대장경 등 희귀한 대장경을 전시하고있습니다.

대장경빛소리관

대장경빛소리관

복합 입체영상관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5D영상을 상영합니다. '천년의 마음'이라는 주제로 특별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우리 선조들의 하나 된 마음과 염원을 담아 환상적이고 새로운 세상을 안내합니다.

  • facebook 링크바로가기
  • blog 링크바로가기
대장경파미르 하단 로고

주소 : 경남 합천군 가야면 야천리 988-1 문의처 : 055-930-4801~3
Copyright SAMTAN ART MINE © All Rights Reserved.

열린관광지 링크바로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