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인사말

‘평생교육하기 좋은 합천, 힐링 평생교육합천’

합천군수 김윤철

안녕하십니까! 민선 제8기 합천군수 김윤철입니다.
‘미래는 교육’이다. 라고 할만큼 평생교육에 대한 인지도와 평생교육에 의한 사회 재창출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 합천군은 2014년도에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현재까지 모든 군민이 생애에 걸쳐 학력보완교육, 성인 문자해득교육, 직업능력 향상교육, 인문교양교육, 문화예술교육, 시민참여교육 등의 분야에서 체계적이고 다양한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 교육부에서 실시한 2022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서 시군부에서 당당히 재지정을 받는 경사가 있었습니다.

이는 2021년도에 개관한 합천군 평생학습관을 거점으로 17개읍면 행복학습센터지정․운영하여, 그동안 부족했던 읍면단위 평생교육 저변화를 위해 권역별 학력인정반 개설, 군민 신청형 프로그램신설하여 ‘내가 받고 싶은 교육을 내가 살고 있는 장소’에서 받을 수 있도록,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어디서나 가능한 평생교육 기반 구축을 위해 관련 기관과의 네트워크 거버넌스를 공고히 확대해 나간 결과입니다.

또한, 금년에 괄목할 만한 것은 “The-큰 나를 만나는 합천군 평생교육”포털 구축으로 군민 모두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평생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러한 군민 참여 지향적인 합천군 평생교육 정책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군민들께서 내어준 목소리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현재 위치에 머물지 않기 위하여 우리군은 군민 여러분과 함께 손잡고 The-큰 나를 만나는 합천군 평생학습도시로 커다랗고 든든한 뿌리를 내릴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과 지원으로, 평생교육하기 좋은 합천, 힐링 평생교육합천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
문화예술과 평생교육담당 (☎ 055-930-3169)
최종수정일 :
2022.07.05 17:0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