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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22058320
작성일
2019-10-21 16:39:33
작성자
홍○○
처리부서:
초계면
담당자:
곽경란 (☎ 055-930-4355 )
조회수 :
1450
공개 :
공개
처리 :
완료
안녕하십니까.
초계면사무소 직원들의 불친절한 응대에 민원글을 올립니다.
약 한달전 할아버지께서 돌아가셔서
19년 10월 18일 할아버지사망신고를 하러 초계면사무소에 갔는데
담당계장이 없다고하여 적중면 사무소를 안내하기에 적중면사무소에가서
자초지종을 말씀드리고 사망신고서를 작성한뒤,
신청이 끝났으니 가면된다 이런말이 없으셔서 가만히 서있었더니
뭐 더하실꺼 있냐고 저는 하실께 더 있으신지 알았다고 하시더군요.
저는 담당자님처럼 사망신고서 작성이나 신청의 프로가 아니에요.
뭘 해야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해주는건 담당자님 업무의 일부분이라 생각합니다.
그러고는 공무원분께서 할아버지가 참전유공자셔서 장례지원금을 지원받을수도 있으니
다시 초계면사무소로 가서 한번 알아보라기에 초계면사무소에 갔습니다.
초계면사무소 직원분들..친절이라고는 찾아볼수가 없더군요.
사망신고라는것이 기분좋게 가는것도 아니고, 경험이 풍부해서 이렇게 저렇게만 하면 된다는 메뉴얼을 알고 가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저, 등본을 떼러가거나 기본적인 업무를 보러 간것이 아닙니다.
가족을 잃고,
좋은일도 아니고 사망신고를 하러 간것이지
동물원에 원숭이 보듯 저를 봐달라고 간것이 아닙니다.
워낙 각별했기에, 손녀라고 슬픔이 덜하고 그런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민원인이나 다른분들이 보는 앞에서 공공근로하시는분이나 부하 직원에게 면박 주지마세요.
제 서류를 들고 있는 분에게 그러면, 여러명이 불쾌하고 불편한 상황아닌가요?
이상입니다.
[답변] 답변
작성일
2019-10-22 15:47:22
작성자
곽경란
○ 평소 군정에 관심을 가져 주신 귀하의 의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기하신 내용에 대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민원처리 및 불친절한 응대로 불편을 드린 점 깊이 사과를 드립니다.
가족을 잃어 슬픔에 잠겨 있는 민원인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고 행정 업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행정서비스 지원에 대해 만족스럽지 못하게 해 드린 점 양해를 구합니다.
○ 당일 담당계장의 부재로 사망신고 접수 및 수리등록 처리가 불가하여 인근 적중면사무소 방문 안내를 드려 신고서 작성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해 드리지 못했으며, 할아버지께서 참전유공자라는 사실을 미쳐 확인하지 않고 지원에 대한 안내를 하지 않아 재방문하는 번거러움을 드렸습니다.
○ 앞으로 교육을 통해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들에게 만족스런 민원 안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초계면사무소(930-4355)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