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축산단지 진실규명대책위원회의 출범을 알린 글에서 사진의 내용은 다시 읽어보니 부적절하고 감정적이어서 축산과 과장님 및 직원분들께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그동안 공모사업을 추진하시느라 노고가 많으셨을텐데 너무 쉽게 일하려 한다고 말한 것은 적절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주민의 입장만을 대변하는 것으로 이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주민 입장에서는 단 한 번의 설명회가 전부였고 그 후로 어떤 대화의 시도도 없었기 때문에 그렇게 쓴 것입니다. 수많은 서류와의 싸움에 대해서 다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이루어가는 과정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뭘 안다고 건방진 어투로 글을 쓴 것에도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보기에도 부끄러운 글이라 내리고 싶지만 반대하는 멱곡 백역 장전 원전 주민들을 대표해서 나선 길이라 뒤로 물러갈 수도 없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지역은 매우 반대가 심하고 심지어 어떤 어르신은 극단적인 선택까지 말씀하시는 분도 계셔서 결코 쉽게 볼 일이 아님을 인지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괜한 협박이 아닙니다.
쌍백에 대규모 축산단지가 불가한 이유는
1. 주민의 정서에 맞지 않다. 반대가 압도적임.
2. 이미 발전단지 문제로 주민갈등이 심각한 상태에 휘발유를 붓는 격이다. 지역정서에도 맞지 않다.
3. 주민동의 절차 및 공모과정이 정당하지 못했다.
4. 주민의 행복권이 침해당한다.
5. 지주들과 관련된 소문들이 좋지 않다. 사실이 아니기를 바라지만 현군수와 모 군의원까지 거론되는 상황이다.
6. 대규모 축산단지 건립의 명분들이 실제에는 하나도 맞지 않는 탁상행정의 전형이다.
아무쪼록 저의 부적절한 글에는 용서를 구하오며
축산단지계획은 철회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