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 이 게시판은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해 궁금한 사항, 건의사항 및 행정업무 전반에 대해 상담하는 곳입니다. 군정에 바라는 사항을 툭 터놓고 이야기(Talk) 해 주십시오.
  • 이 게시판은 실명확인절차를 통하여 글 등록이 가능하며, 입력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처리됩니다.
  • 일반질의는 담당부서 접수 후 7일이내, 관련법령의 해석이 요구되거나 복합적인 검토가 필요한 경우14일 이내에 답변처리되나 토요일·공휴일은 제외됩니다. ( * 작성자 검색 시 비공개 게시물은 검색결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 반복적 게시물,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명예훼손,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등의 글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한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4조에 의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 작성하실 때 휴대폰 인증을 받고 20-30분뒤 인증이 만료가 되어 글 저장이 안될 수도 있으니,
    이점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버스기사

번호
22057920
작성일
2019-02-10 14:05:41
작성자
이○○
처리부서:
경제교통과
담당자:
김원검 (☎ 055-930-3375 )
조회수 :
1348
공개 :
공개
처리 :
완료
[버스기사 횡포로 상처입은 군민]

1. 대상
: 초계행버스, 갑산행버스, 내천행버스 등등 다수.

2. 사유
: 정차하지 않고 기다리는 손님 무시하고 고속으로 주행.

3. 경과
: 작년까진 야간에 주로 발생. BUT. 올해는 주간에도 빈번히 발생.

4. 실제 경험 및 관찰 결과
: 약간 어두워지면 대다수의 버스는 너나 할 것없이 그냥 고속주행하는 것이 당연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야간이 아닌 대낮인 경우에도 승객이 없으면 바로 무시하고 고속주행하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12시~13시경에도 마찬가지)

못봤다는 핑게와 몰랐다는 핑게는 철저히 배제하기 위해 거의 1달을 걸쳐서 실제로 경험하였습니다.

* 일례로
중앙분리대 근처에까지 갔었지만
역시나 무시하고 고속주행하는 바람에 사고가 날뻔 한 적도 있었습니다.


5. 일단,
정류장 위치도 부적합하고
등이나 가이드나 표지판 등 여타 안전을 위한 장치 전무하며
그냥 방치된 상태이다보니
기사님들의 안일한과 불감증은 당연시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6. 이단,
이익단체의 이기적인 발상에서 비롯된 작금의 버스체계와
동족방료적 처세술에서 비롯된 부조화로 이런 지경에 이른 것으로 판단됩니다.

# 총체적 난국이지만,
무정차 고속주행건에 대한 작은 것 하나하나 잡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S.
각 과별로...
그리고 각 읍면별로...
이의사항나 민원사항 등을 작성할 수 있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즉,
누구나 각자 작성할 수 있고 누구나 모두 볼 수 있게 하는 열린 곳으로 말씀입니다.
<과 이의제기창>이나 <과 민원창>, <면 이의제기창>이나 <읍 민원창>...등등

[답변] 답변

작성일
2019-02-18 16:50:11
작성자
김원검
평소 군정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정류장에 승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는 정류장 의자에서 휴식을 취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버스기사 입장에서는 버스가 오는데 일어서는 동작을 취하지 않으면 휴식을 취하고 있는 사람으로 간주하여 정류장을 그냥 지나친다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정류장에 정차를 하는 것이 원칙이며 이를 준수할 수 있도록 버스업체에 독려하겠습니다. 고속주행 건 또한 승강장 정차를 준수하게 되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현재 버스업체 내 버스기사에 대한 징계규정을 제정하여 버스 승객들의 입장을 최대한 수용하기 위하여 노력 중 입니다.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경제교통과 055-930-3375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행정과 행정담당 (☎ 055-930-3003)
최종수정일 :
2023.01.17 11:2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