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4.29 (월) 오후 05:38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뜨겁게 놀고, 쿨하게 쉬는 황강레포츠공원

작성일
2012-12-16 18:02:3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446

황강레포츠공원

황강레포츠공원

황강은 힘이 세다. 합천댐이 생긴 이래 거기 가로막혀 힘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합천읍 들머리 합천교 아래에서 쏟아져 내려오는 물줄기는 그 소리만으로도 엄청나다. 바로 여기 황강의 힘이 모이는 자리에 사람들이 어울려 놀 수 있도록 황강레포츠공원이 꾸며져 있다. 강변에는 이런저런 나무들이 심겨 있고 텐트를 칠 수 있는 야영장도 곳곳에 마련돼 있다. 이리저리 산책할 수 있는 길도 닦여 있으며 인공 물길을 따라 나무로 만든 데크도놓여 있다.

 황강레포츠공원

8월 어느 날 늦은 아침 찾았을 때 텐트를 걷는 청년 대여섯이 눈에 들어왔다. 다가가‘어떻게 왔는지’물으며 말을 걸었다. 텐트 걷는 움직임을 멈추지 않은 채로“친한 친구들끼리 하루이틀 어울려 놀기는 가장 좋다. 물도 모래도 적당하고 놀이시설도 있는데다 야영료는 아예 받지 않으니까……”라고 했다. 약동하는 젊음이다. 낮에는 이런저런 놀이를 하며 뜨겁게 놀고, 밤에는 술도 한 잔씩 하면서 나름 사는 얘기를 한 자락 풀기도 했을 테다. 그러나 저이들 텐트 걷는 절도를 보아하니 어제 밤 술이 지나치지는 않았던 모양이다.

 황강레포츠공원

강변에는 힘찬 황강 물살이 부려놓은 백사장이 두툼하게 깔려 있다. 공놀이를 할 수 있도록 몇몇 시설도 갖춰져 있다. 사람들은 여기에서 여름철에 그냥 풍덩 들어가 물놀이를 즐기기도 하지만 강물을 거스르며 또는 순응하며 거닐거나 뛰기도 한다. 더위에 시들거나 늘어지지 않고 활기차게 지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이다.

 황강레포츠공원

황강은 우리나라에서 하나뿐인 수중마라톤대회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다. 해마다 7월 마지막 주말에는 여기 황강레포츠공원에서 황강레포츠축제가 열리는데, 이때 상류쪽(2km)과 하류쪽(5km와10km)으로 흐르는 강물에 무릎 높이까지 담근 채 집단으로 뜀박질을 해대는 색다른 수중마라톤 대회 풍경이 펼쳐진다. 2011년 제16회 대회는 7월 31일 치러져 종목별로 5등까지 상을 주기도 했는데 앞선 30일에는 모래 풋살대회와 비치발리볼대회 같은 부대 경기 예선전과 전야제가 펼쳐졌다. 보기만 해도 시원하지만 몸소 참가해 물을 튀겨가며 앞을 다투다 보면 승패를 떠나 몸과 마음이 더불어 상쾌해지게 마련이다.

여기서는 또 갖은 수상 레저를 즐기며 약동하는 힘을 느낄 수도 있다. 래프팅·웨이크 보드(wake board)·수상 스키를 하거나 바나 나 보트·땅콩 보트를 타고, 또 아이들은 에어 바운스(air bounce)를 즐길 수 있는 것이다. 한 마디로 말하자면 식구들끼리 와서 하루이틀 머물며 놀기에는 딱 알맞은 곳이다. 게다가 야영장과 샤워장은 무료 로 제공된다. 그러나 몸을 개운하게 하려면 여기 설치돼 있는 샤워장 사용만으로는 아무래도 모자라는 느낌이 든다. 합천읍내에는 시골 동네답지 않게 목욕탕들이 많은데 여기에 들면 된다. 또 텐트가 마뜩 지 않은 경우에는 마찬가지로 곳곳에 위치한 여관에서 객실을 빌리 면 되겠다.‘水려한 합천 문화관광’홈페이지를 보면‘합천군 합천 읍 합천리’에만 남정·대화·덕수장·신라장·세림장·금강장· 만수장·용문장·초원장·보성·연호장·서울장·국제장·프린스 장·이화장·반도장 등 여관이 16개나 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담당 (☎ 055-930-4667)
최종수정일 :
2019.07.10 13:3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