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0.11.26 (목) 오전 07:46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기록문화관

기록문화관 디지털 체험실( ❶층)

기록문화 디지털 체험실1

기록문화디지털 체험실은 음성, 영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기록문화를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오랜 옛날부터 인류의 문명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문화를 후대에 전달하게 되었는데, 디지털 체험을 통해 그림,음악,문자 등 과거를 잘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기록문화 디지털 체험실2

옛날 사람들은 그림으로 기록을 남기기도 했는데, 고그려 사람들은 무덤 속 벽에 자신들의 생활 모습을 그림으로 그려 넣었습니다.

우리도 고구려 사람들처럼 무덤 속 벽에 그림으로 기록을 남겨 볼 수 있는데, 지정된 위치에 서서 화면 속에 나오는 동작을 따라 해 보면 벽 속에 그 모습이 그림으로 나타납니다.

기록문화 디지털 체험실3

머나먼 옛날, 사람들은 해·달·산·강·동물과 같은 자연의 모습을 본떠 상형문자를 만들었답니다.

이후 그 문자들은 세상을 여는 중요한 열쇠가 되었습니다. 그 문자들에 마법이 걸려있어서 그 안에 여러 동물과 사물이 갇혀 있는데 그 마법을 풀어보는 체험입니다.

상형문자를 만지면 마법이 풀려서 문자 속에 갇혀있던 동물과 사물이 갇혀있는데 그 마법을 풀어보는 체험입니다.

상형문자를 만지면 마법이 풀려서 문자 속에 갇혀 있던 동물과 사물들이 풀려나게 되고 문자에 담긴 뜻을 알 수 있습니다.

기록문화 디지털 체험실4

세상에는 다양한 문자가 존재하는데 나라마다 발전해 온 역사가 다르기 때문에 저마다 사용하는 문자가 다릅니다.

다른 나라들은 어떤 문자를 사용하고 있는지 세계의 문자를 만나볼 수 있는 체험입니다.

터치 모니터에서 ‘체험하기’버튼을 누르고 써보고 싶은 나라의 문자를 선택한 후 벽면의 화면에 자기가 쓴 문자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록문화 디지털 체험실5

내가 그린 악보는 어떤 소리를 내는지를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오선지에 음표를 그려 악보를 완성하고, 음악을 연주하면 됩니다.

미디어 테이블 위에 있는 오선지에 음표를 올려 악보를 만든 후 연주하기 버튼을 눌러 내가 그린 악보가 들려주는 음악에 귀를 기울이면 벽면의 화면에 나타난 소리의 아름다운 움직임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훈쓰기 체험(❶층)

주말운영에 운영하며, 전문작가 선생님 주말에 무료로 가훈을 써 드립니다. 주중에 방문하신 관람객 중 가훈이 꼭 필요 하신 분은 안네데스크나 운영사무실에 말씀해주시면 주말에 작가선생님이 작업 후 우체국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택배비착불
가훈쓰기 사진1
가훈쓰기 사진2

인경체험(❶층)

인경체험은 팔만대장경 중 많은 분량을 차지하는 대반야바라밀다경을 한 장 으로 축소한 반야심경을 인쇄하는 체험입니다. 경판은 목판이 아닌 FRP재질의 체험전용 판입니다. 체험은 먹을 묻힌 솔로 경판을 정성스럽게 칠한 후 한지를 경판과 평평하게 놓은 다음 막대로 문지르고 한지를 경판에 떼어내면 됩니다.
인경체험 사진1
인경체험 사진2

기록문화관(❶층)

다양한 만들기 콘텐츠를 아이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공간(팽이 만들기, 팔찌 만들기, 포일아트 체험 바람개비 만들기 무지개연 만들기 중 택 1종)
구슬팔찌
[ 구슬팔찌 ]
팽이만들기
[ 팽이만들기 ]
연만들기
[ 연만들기 ]
바람개비
[ 바람개비 ]
포일아트
[ 포일아트 ]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담당자
관광진흥과 대장경파크담당 (☎ 055-930-4793)
최종수정일 :
2020.02.06 09:35: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