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제14기 합천박물관 대학 제4강 진행

작성일
2018-05-10 18:04:59
작성자
합천박물관
조회수:
1853
담당자 연락처:
  • 꾸미기_DSC_5946.JPG(387.0 KB)
  • 꾸미기_DSC_5948.JPG(417.9 KB)
  • 꾸미기_DSC_5951.JPG(363.5 KB)
  • 꾸미기_DSC_5955.JPG(318.7 KB)

강의 1

강의 1

2018년 5월 10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제14기 합천박물관대학 네 번째 강의가 합천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부산대학교 김일규 선생님께서 <가야의 철문화>라는 주제로 강의해주셨습니다. 

그 주요내용은 

1. 머리말 

2. 고대 중국의 제철기술 

3. 한반도 철기문화의 출현과 전개

4. 금관가야의 철기

5. 맺음말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번 강좌는 철의 사용과 발전이라는 세계사적인 철의 문화사를 살펴보고 그 속에서 가야의 철문화를 알아보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일본 속의 가야문화에 대해서 강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합천박물관 (☎ 055-930-4882)
최종수정일 :
2025.12.10 09:2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