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제14기 합천박물관 대학 제7강 진행

작성일
2018-05-31 16:07:05
작성자
합천박물관
조회수:
1803
담당자 연락처:
  • 꾸미기_DSC_6033.JPG(381.9 KB)
  • 꾸미기_DSC_6024.JPG(342.0 KB)
  • 꾸미기_DSC_6030.JPG(291.3 KB)

강의 1

강의 1

2018년 5월 31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제14기 합천박물관대학 일곱 번째 강의가 합천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창원대학교 사학과 남재우교수님께서 <가야의 형성과 멸망>라는 주제로 강의해주셨습니다. 

그 주요내용은 

1. 가야사 연구의 의미

2. 가야사 이해

3. 가야문화의 특성 

4. 가야의 멸망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이번 강좌는 우리나라 고대사에 있어 가야사를 연구사적인 관점으로 살펴보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대에 가야사가 가지는 의미도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가야제국의 발전단계와 연맹체론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합천박물관 (☎ 055-930-4882)
최종수정일 :
2025.12.10 09:2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