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4.04.29 (월) 오전 02:42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모습은 바뀌어도 추억은 언제나 그 자리에

작성일
2012-12-16 16:43:35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735

영상테마파크

영상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는 2003년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를 촬영하면서 만들어졌다. 이 전쟁 영 화는 이듬해 개봉과 동시에 1000만 명 이상 관객을 동원하는‘대박’을 터뜨렸고, 주요 촬영지 인 이 곳 테마파크도 더불어 유명해졌다.

합천영상테마파크에는 1920년대 경성(서울)의 거리 풍경과 건물들이 세트로 마련돼 있다. 1980년대 서울 거리를 재현해 놓은 데도 있다. 1960~70년대 모습 그대로인 시외버스터미널도 있다. 기차역도 마찬가지여서 여기 서면 옛날 한복을 입은 노인이나 아낙네가 걸어나올 것 같기도 하고 일제 강점기 고등중학교나 전문학교 제복을 입은 학생이 튀어나올 것도 같다.

이곳이 즐겁고 새로운 공간인 까닭은 현실에서 존재하지 않는 사라진 것들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데에 있다. 70~80년대를 살았던 중장년에게는 여기 풍경들이 몸소 겪었던 한 시대에 대한 추억으로 새롭게 재구성된다. 또 역사 교과서에서 배웠거나 어른들에게서 얘기를 들은 적이 있는 일제강점기 같은 지난 역사에 대한 공감도 새롭게 형성된다. 80년대 이전을 겪지 않은 세대에게도 즐겁고 새롭다. 앞선 세대와 달리 현실이 아닌 텔레비전이나 영화에서 본 건물과 거리들을 몸소 보고 만질 수 있는 것이다. 좋아하는 영화배우나 탤런트가 촬영한 세트장을 거닐수도 있으니 신기함도 더해지지 싶다.

영상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는 <태극기 휘날리며>, <서울 1945>와 <에덴의 동쪽> 세트장으로 크게 나 뉘지만 고정불변은 아니다. 올해 인기를 끈 영화 <써니>도 촬영했는데, 그렇다고 세트장이 따로있지는 않다. 1980년대 분위기가 나는 거리 세트장에서 겉모양을 알맞게 달리 보이도록 했을 뿐 이다. <서울 1945>에서 초대 대통령 이승만이 해방 이후 돌아와 처음 묵었던‘돈암장’같은 경우도 시대가 다른 <경성 스캔들>이나 <백자의 사람>에서는 그에 맞게 변신한다. 이승만 대통령이 뒤에 옮겨간‘이화장’은 사람들에게 술과 밥을 파는 식당 구실을 제대로 하고 있다.

영상테마파크

전쟁 장면을 찍는 장소도 늘 바뀐다. 불에 탄 건물이 팽개쳐져 있고 군용 트럭은 뒤집어져 있다. 탱크도 동원되는데, 지난해 6월 개봉한 <포화 속으로>도 여기서 촬영했다. 텔레비전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이 달력 촬영을 하고, 서바이벌 체험을 한 무대이기도 하다.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참고로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담당 (☎ 055-930-4667)
최종수정일 :
2019.07.10 13:3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