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보건소 친환경 방역소독 실시
건강한 합천을 위한 친환경 방역 추진
합천군 은 급격한 기온 상승으로 감염병 매개 역할을 하는 파리, 모기, 깔다구 등 위생해충의 부화 및 활동이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4월 유충구제사업을 시작으로 5월부터 본격적인 하절기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앞서 군 보건소에서는 각 면에 배치된 방역소독 장비를 일제히 점검하고 방역담당자, 방역소독요원 등을 대상으로 “방역소독 방제 요령 및 소독기계 작동원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금년도에는 방역약품에 경유 등을 희석하는 종전의 연막소독방법을 최소화하고 물을 희석제로 하는 친환경 약제를 사용하는 분무, 연무 방역소독방식으로 환경취약지역, 주택가 밀집지역 주변과 하수구, 물웅덩이 등 해충서식지를 중점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최첨단 유인모기퇴치기를 일회공원 외 4개 지역에 40대를 설치하는 한편 전 읍·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유문등 1,250대를 배부하여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성충구제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친환경 방역활동을 통해 감염병을 옮기는 모기, 파리 등 위생해충 구제에 총력을 기울여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군민들께서도 위생해충이 서식하지 못하도록 주변 환경을 청결히 해 주실 것”을 적극 당부했다.
상세문의 보건소 예방의약담당 055-930-3710(담당자 이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