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2013년 제1차 이사회 개최
-종합교육회관 급식소 운영 지원의 건과 2013년 사업계획 수립 등 검토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하창환)는 5일 합천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하창환 이사장을 비롯한 이사 및 감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 2013년 제1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회무보고와 함께 임기만료에 따른 임원선출, 종합교육회관 급식소 운영지원, 기숙사 운영 고등학교 지원, 2013년 사업계획 심의 등 의안심의와 기타토의의 순으로 진행된 이번 이사회는 다양한 안건들이 상정된 만큼 이사와 감사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하창환 이사장은 “지난해 수업료와 입학금을 본인이 내었던 자영업자나 소규모기업체 종사자 자녀 고등학생들에게 수업료와 입학금을 지원하여 관내 모든 고등학생들이 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서울대학교에 입학생을 배출하는 등 우리지역의 학생들이 대학입학에서 큰 성과를 보여 향토인재육성사업이 순조로이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다양한 방면에서 우수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사)합천군교육발전위원회는 매월 1,426명의 회원들이 1만원씩 보내는 회비와 군민 및 재외향우들이 기탁하는 기부금으로 관내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 및 교육여건개선사업에 힘쓰고 있으며, 2012년 장학금 지급 기준이 확대 시행되면서 한 해 동안 208명의 관내 중·고등학생과 관내출신 대학생들이 1억8천만 원의 장학혜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