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그룹코리아(주) 합천연구소 시험개발센터 기공식 개최
볼보그룹코리아(주)(대표 석위수)는 9일 합천군 대양면 대목리 불로골 현장에서 하창환 군수를 비롯한 허종홍 군의회 부의장 및 군의원, 앤더스 라르숀 볼보그룹 수석부회장, 기관·사회단체장, 대양면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볼보그룹코리아(주) 합천연구소 시험개발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볼보건설기계의 합천 시험개발센터는 전체 272,972㎡(사업면적 135,460㎡)의 규모로 다양한 장비 시험 및 검증이 가능한 대형 테스트 빌딩, 성능 시험장과 전천후 시험장 등 8개의 핵심시설과 국내외 고객 및 딜러를 초청하여 신제품 시연과 시승 등을 진행할 수 있는 고객평가센터도 갖출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험개발센터는 지난 2006년 150억원을 투자해 설립한 창원공장 내 첨단기술개발센터 이후 단행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180억원 규모의 투자를 3단계로 나누어 시행하게 된다.
하창환 군수는 “합천군 출범 100주년을 기념하는 시점에서 볼보그룹코리아(주)가 첫 삽을 뜨는 것은 합천군과 볼보가 새로운 동반자로서 미래를 함께 할 것”을 강조하며, “이번 볼보시험개발센터 완공으로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의 활로를 모색해 나가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설립 추진에 들어가는 볼보건설기계 합천 시험개발센터는 오는 2014년 3월 준공,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