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져라 퍼져라 자원봉사, 합천에서 전국으로
- 특별한 재능나눔 플래시몹 ‘자원봉사 어렵지 않아요~’ -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문현)와 합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하창환)의 공동주관으로 지난달 30일 개최된 2013년 주민서비스 박람회에서 자원봉사활동의 동참을 호소하는 플래시몹 활동을 펼쳤다.
‘퍼져라 퍼져라 자원봉사’ 플래시몹 활동은 2013년 경남도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 문화확산을 위한 사업으로서 영상촬영 등을 도 센터에서 담당하고, 합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 내 아동과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을 모집·교육하여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활동은 합천군 주민서비스박람회장에서 즉석 공연형태로 진행되었으며, 유치원 아동 104명을 비롯하여 중·고등학생과 합천군 자원봉사회원 등 총 300여명이 동참하여 박람회를 구경하러 온 군민으로부터 크게 호평을 받았다.
이번에 선보인 플래시몹 활동은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영역이 있음을 알리고 향후, 유튜브와 SNS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합천을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원봉사 플래시몹 활동은 경남도센터가 2013년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79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체계적으로 시군자원봉사센터와 매칭하여 진행하는 특별사업으로 경남에서 시작된 자원봉사 플래시몹의 물결이 전국으로 확산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합천군자원봉사센터장 하창환 군수는 “경남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지역행사와 연계한 재미있고 신선한 플래시몹 활동을 진행하여 군민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여 합천군내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플래시몹'이란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이메일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특정한 날짜ㆍ시간ㆍ장소를 정한 뒤에 모인 다음 약속된 행동을 하고 흩어지는 모임이나 행위를 일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