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합천군 주민서비스박람회 성황리 개최
합천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박현정)가 주관하고 합천군이 후원하는 2103 합천군 주민서비스박람회가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합천”이란 주제로 지난달 30일, 군민체육공원 잔디광장에서 하창환 군수, 허홍구 군의회의장, 문준희 도의원, 윤창수 경찰서장, 강경윤 교육장 등 관내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해 3,000여명의 군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복지, 보건, 고용, 주거, 교육, 체육, 문화, 관광 분야 등 주민 8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내 38개 기관·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52개의 부스를 운영하였다.
무빙뱅크, 이동목욕차, 이미지솔루션데모카, 구급차 등 특장차 전시와 함께 참여 기관·단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홍보와 직접체험 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데 기여하였다.
이날 식전 행사로는 삼가어린이집 원생의 무용과 합천대화풍물단의 길놀이 공연, 합천유치원생·합천여중생·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협의회원 100여명으로 구성된 플래쉬몹 공연이 있었다.
박현정 위원장의 대회사, 하창환 군수의 격려사, 허홍구 의장의 축사에 이어 행사의 성공적 개최와 합천군의 크고 작은 모든 문제가 술술 풀리기를 기원하는 개막 매듭풀기 행사, 부스 순회 격려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생들과 초·중·고등학생들이 공연행사와 자원봉사활동, 서비스 체험활동에 많이 참여하였으며 20개 이상의 부스 체험을 하고 간단한 소감을 적어 제출하면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 주는 제도를 마련하여 미래 세대인 학생들의 산 교육장이 되었다.
부스별 체험과 정책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및 상담에 응한 주민에게는 홍보물과 함께 기념품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였으며 설문조사 결과와 관람객들이 제출한 소감은 차기 행사준비와 합천군의 지역복지정책 수립에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