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내 고장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전개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농산물 수입개방 확대와 최근의 메르스 여파로 인한 소비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내 고장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군은 관내 각 급 학교 급식과 음식점·구내식당 등에 지역농산물 사용을 권장하고 농협 하나로마트, 대형 매장 등에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판매토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출향인사, 관내 유관기관, 각 급 학교 급식과 음식점 등에 군수 서한문 발송과 현수막 설치 등으로 내 고장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하고 각종 매체를 활용해 군민들의 동참을 대대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방침이다.
내 고장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이 확산되면 땀 흘려 가꾼 농산물의 판로에 고심하는 농업인들의 시름을 덜어주고, 군민들은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하창환 군수는 "농촌과 농업인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내 고장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하게 됐다"며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 출향인사, 군민 등 모두가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합천농산물 구입 문의는 합천군 농업경영과(930-3969)와 합천유통(주) (933-9100),『해와 인 통합쇼핑몰(http://www.haewain.co.kr)』로 하면 자세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