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어떤 부모입니까?
합천군, 『자녀의 행복을 키우는 현명한 부모과정』2기 운영
6월 21일(화) ~ 7월 21일(목), 매주 화, 목 19:00
You are special! I am special!
지난 6월 1일 합천군 남명학습관에서는 자녀의 행복을 키우는 현명한 부모 1기 과정의 마지막 강의를 마치며, 수강생들은 서로에게 장미꽃을 선물하며 위로와 격려를 나누었다.
현명한 부모교육 1기 과정은 ‘내 자녀의 감성 리더십 키우기’를 주제로 지난 3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10회 운영되었으며, 초등생 이하 자녀를 둔 학부모 20여명이 수강하였다.
강의를 진행한 정의희 교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가장 중요한 것은 배우는 과정과 더불어 실천을 통한 삶의 변화와 성장이라고 생각한다. 일회성 특강이 아닌 10주라는 장기 교육프로그램으로 부모님들의 교육몰입도와 실천적 변화를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고 전했다.
군은 1기 과정을 마치고 2기 과정을 6. 21부터 시행한다.
현명한 부모교육 2기는 중학생 이상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 진행되며 현재 접수 중에 있다.
특히 이번 2기 과정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하여 자녀의 꿈과 진로에 대한 부모의 바른 인식과 지도역량 강화, 부모-자녀의 올바른 소통을 위하여 ‘자녀의 함께 꿈을 잡(JOB)아라’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 자녀의 행복을 키우는 현명한 부모 2기 : 6. 21(화) ~ 7. 21(목), 10회
- 매주 화, 목 19:00~21:00/ 종합사회복지관 5층 다목적 공간
- 강사 : 경남대 정은희, 이진희 교수
군 관계자는 “지역적으로 다양한 진로교육을 접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자유학기제가 본격 시행된 만큼 군에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해 부모의 지도역량 강화와, 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소통과 토론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7월 방학 중에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수업하는 하브루타 소통교육, 거꾸로 도서관을 운영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 문화체육과 평생교육담당 ☎ 930-318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