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쑥쑥 ! 살 쏙쏙 !』어린이 건강교실 운영
합천군이 어린이가 건강한 합천만들기에 앞장선다.
합천군(하창환)은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관내 초등학교 보건교사 추천학생 45명을 대상으로 비만 프로그램인 『키 쑥쑥 살 쏙쏙』어린이 건강교실을 7월 27일부터 8월 28일 주 3회 보건소 건강증진 운동실에서 운영하고 있다.
※ 2015년 교육부 자료 ‘학생 건강검사 표본분석 결과
2015년 교육부 자료에 따르면 전국 초․중․고학생 20명중 3명이 비만으로 나타났다. 서구화된 식생활 습관 및 불균형한 영양섭취, 운동 부족으로 인한 초등학생 비만이 증가하는 추세로 소아비만의 40%가 청소년비만으로 청소년비만의 70%가 성인비만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라 어린이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성장장애, 성조숙증, 성인병의 조기발병의 원인인 비만예방 및 건강생활 실천 유도로 학생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만도 측정, 체성분 검사 등 기초체격 검사 후 학부모 및 학생의 영양교육 및 개인별 식사일기 작성 상담 영양교실과 주차 별 태권에어로빅 및 덤벨체조, 친구와 함께하는 키 쑥쑥 롱다리 체조 등 운동교실로 다양하게 운영 될 예정이다.
안명기 합천군보건소 소장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건강교실 운영으로 아이들의 건강에 대한 이해도와 실생활 실천효과를 향상시켜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상세문의
보건소 건강증진담당 055-930-3684(담당자 안경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