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사랑의 헌혈 실천하세요!
합천군, 오는 8월 19일 군청광장, 합천경찰서에서 헌혈 실시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헌혈자 감소로 인한 혈액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대한적십자사 경남혈액원과 함께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한다.
오는 8월 19일 금요일 오전 10시~12시까지는 합천경찰서 주차장, 오후 1시~4시까지는 합천군청 광장 대형헌혈버스에서 헌혈을 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신분증 확인 후 문진, 혈압측정, 약물복용상태 등 기본검사를 받은 후 헌혈을 할 수 있다.
헌혈 대상자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남성 50kg, 여성 45kg 이상)으로 신체 건강한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안전한 혈액공급을 위하여 헌혈전일부터 음주는 피하고 헌혈당일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야한다.
헌혈 시 B형, C형 간염바이러스 검사, 간기능 검사, 매독항체 검사 등 무료혈액검사를 시행한다. 또한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센터를 통한 4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된다.
헌혈을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도 확인하고 이웃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신체 건강하고 헌혈이 가능한 군민이라면 누구든 기부를 실천 할 수 있다. 헌혈인구 감소로 장기적인 혈액수급 불안정이 우려되는 시점에 합천군의 작은 도움이 혈액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상세문의
보건소 보건행정담당 정경화(930-3725)
사랑의 헌혈 실시
■ 일자 : 8월 19일(금)
■ 시간 및 장소
- 10시~12시 : 합천경찰서
- 13시~16시 : 합천군청
■ 방법 : 대형헌혈버스에서 기본검사 후 실시
■ 지참물 : 신분증
■ 문의 : 930-3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