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어스차이나(Miss Earth China) 합천 방문
청와대 세트장 방문 및 대장경세계문화축전 성공기원 기념행사 참가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미스 어스 차이나(Miss Earth China) 일행을 초청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합천군의 대표 관광지 및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기념행사에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미스 어스 차이나(Miss Earth China)는 환경보호와 공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국 미인대회 수상자로 환경보전 사례 등을 홍보하기 위해 전 세계를 방문하고 있다. 이번 합천방문은 지구사랑과 환경사랑을 앞세운 미스 어스가 수려한 자연환경을 잘 보전하고 있는 합천군 방문을 희망하면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졌다.
이번 방문단은 미스 어스 차이나 5명과, 중국 방송국 관계자와 잡지 언론인도 동행했다. 동행한 방송국 관계자와 언론인 등은 합천의 관광자원과 자연환경을 취재․촬영해 2017년 방송․인터넷․잡지․지역신문 등을 통해 중국 전역에 소개할 예정이다.
방문 첫째 날은 영상테마파크와 청와대 세트장을 둘러보고, 이튿날은 해인사와 소리길 관람 후, 대장경세계문화축전 성공기원 기념행사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에 참가하였다.
합천군 관계자는 “중국 언론 관계자들이 특히 청와대 세트장에 많은 관심을 가졌으며, 대장경세계문화축전 기념행사에 참가함으로써 2017년 대장경세계문화축전 홍보 및 향후 중국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상세문의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담당 055-930-4666(담당자 박정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