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청소년 특기적성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K-POP 댄스, 보컬, 광고제작, 뮤지컬배우 ‘내 안의 나를 발견하는 시간’
합천군(군수 하창환)에서는 청소년의 꿈을 찾고 진로진학에 대한 길잡이가 되고자 청소년 특기적성 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11월 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강좌는 K-POP댄스, K-POP 보컬, 광고제작, 뮤지컬 배우 분야이며, 프로그램은 11월 5일부터 12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6회에 걸쳐 운영된다.
참가대상은 중학생으로 문화체육과 평생교육담당(055-930-3186)으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11월부터는 전문 직업인을 초청하여 특강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별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공무원, 아나운서, 파티쉐, 과학 마술가 등 사전 학생들의 수요를 조사하고 학교별 신청에 의거 강사를 파견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청소년 진로교육은 인재를 키워나가는 첫걸음이다. 군에서는 청소년의 삶의 방향과 목적의식을 심어주는 가정, 학교 그리고 지역사회를 목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며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본인의 끼와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나가길 바란다.” 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은 지난 6월 경상남도 평생교육 진흥 및 지역인재육성 공모사업에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도비 2천1백만원을 확보하였다.
작성자 : 문화체육과 평생교육담당 이다건주무관(☎ 930-3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