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찾아가는 경로당’운영
- 초계면 맞춤형 복지담당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 안내·홍보 호응 -
합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하창환 합천군수, 김동연) 노인분과는 지난 9일 적중면 노인회분회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경로당’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날 노인분과는 노인복지사업과 관련된 정보를 간단한 설명과 그림으로 나타낸 홍보물을 제작하여 경로당에 부착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고, 노인복지사업에 대해 궁금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는 기관과 전화번호를 안내하기도 했다.
또한 적중면을 담당하는 초계면 맞춤형 복지담당에서도 경로당을 방문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에 대한 설명과 복지사각지대 이웃을 발견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김동연 공공위원장은 “합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에서 노인복지사업 홍보를 위해 경로당 방문, 노인관련 행사 차봉사 등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것에 감사드린다. 실무분과가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어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활성화 될 수 있으므로 각 분과별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민관협력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합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분과장 허진숙)는 군청, 노인전문요양원, 재가복지센터, 노인회 군지회, 건강보험공단 등 노인관련 11개 기관·시설·단체가 협력하여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내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여 노인복지사업에 대한 홍보활동을 계속할 예정이다.
작성자 : 주민복지과 희망복지담당 이은숙 (☎ 930-3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