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읍 주민자치위원회 클린데이 운영
- 금양 교차로 관문 환경 정비 -
합천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노상도)는 지난 23일 아침 7시 이재학 읍장, 노상도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한 자치위원 20여명이 참석하여 합천의 주요 관문 진출입로 중 하나인 금양교차로 주변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읍주민자치위원회는 금년도 주요 사업의 하나인 매월 1회 클린데이 운영계획에 따라 주요관문 진출입로, 황강마실길, 도로변, 공원 등에 대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노상도 위원장은 “합천읍으로 들어오는 관문에 위치해 있는 금양교차로 주변을 깨끗하게 청소하여 우리 고장을 찾는 내방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오늘 환경정비를 하게 되었다.”고 전하면서 “이른 아침에 많이 참여해 준 위원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도 덧붙였다.
그리고 클린데이에 참석한 이재학 읍장은 “이른 아침 귀한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을 펼치는 주민자치 위원에게 고마움을 전한다.”면서 “읍 행정에서도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3년 발족한 합천읍 주민자치위원회는 2019년도를 ‘관치’에서 ‘민치’로 전환하는 중요한 분기점으로 생각하며, 주민자치센터의 모든 자치 활동을 주민자치위원회 주도로 추진해 나간다는 각오로 2019년 사업계획 심의 및 확정 단계에서부터 진정한 의미의 주민자치 정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성자 : 합천읍 총무담당 권오송(☎ 930-4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