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보건소 치매가족카페 ‘문화공연’ 개최
- 치매가족카페에 재능기부해요 -
합천군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최윤자) 치매가족카페에서는 지난 24일 지역주민을 위한 재능기부로 다양한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는 치매안심센터 쉼터 프로그램 참여자의 학습발표(노래, 율동)를 시작으로 시조창, 하모니카 연주, 댄스, 가요 등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주민들을 위한 노래자랑 시간도 제공되어 문화 소외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선물이 되고 있다.
치매쉼터 프로그램 참여자 및 지역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이번 행사에서 프로그램 참여자 대상자는 “남 앞에 서서 뭘 한 다는게 부끄러웠는데 막상 발표회를 가져보니 가슴이 벅차다. 한번더 시켜주면 더 잘 할 수 있을텐데” 하시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보건소 관계자는 “치매가족카페에서 환자와 그 가족, 지역주민이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를 위로해줄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을 가지도록 하겠다.”며 “노래, 춤, 악기연주, 마술 등 다양한 재능을 가진 분은 누구나 공연이 가능하니 치매안심센터로 재능기부를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합천군 치매안심센터 가족카페에서는 어르신 문화공연 행사를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운영하며 다음 문화공연은 5월 29일 수요일이다. 재능기부, 관람을 원하는 지역주민은 ☎930-3901로 문의하면 된다.
작성자 : 보건소 치매안심담당 정영희 주무관(☎ 930-3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