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5.05.07 (수) 오후 09:29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합천군, 코로나 19 지역유입 차단 위해 총력 대응

작성일
2020-02-20 16:37:27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720

합천군, 코로나 19 지역유입 차단 위해 총력 대응

합천군, 코로나 19 지역유입 차단 위해 총력 대응

합천군, 코로나 19 지역유입 차단 위해 총력 대응


 합천군은 대구·경북지역에서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가 대거 발생함에 따라 문준희 군수 주재로 “합천군 코로나 19 대응 실무자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모든 행정력과 동원 가능한 모든 자원을 활용해 코로나 19 지역유입 차단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대구에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속하게 늘어남에 따라 대구 방면에서 들어오는 차량 탑승객과 대구 왕래가 잦은 지역주민들을 통한 바이러스 유입 차단책 등을 중점 논의했다.

 군은 우선 대구 방면에서 오는 버스 이용승객이 하차하는 중부 합천읍과 북부 야로면, 동부 초계면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승객에 대한 발열체크를 실시하는 한편, 버스터미널 주변을 집중 방역소독하고 승객 등을 대상으로 개인위생수칙 홍보활동을 펼친다.

 특히, 합천읍 시외버스터미널의 경우 대구에서 들어오는 첫차 도착시간인 오전 7시 30분부터 막차 도착시간인 23시까지 군청 소속 공무원들이 3인 1개조로 비상근무를 실시하면서 승객들에 대한 발열체크와 예방수칙 전단지를 배부한다.

 또한, 군민 중 신천지 교회 예배에 참석하거나 신천지 교인 접촉자 파악에도 나섰으며, 관내 공공기관 및 학교, 기업체 등에 대구에서 출퇴근하는 사람들에 대해 출근 시 자체 발열체크 실시를 요청했다. 

 아울러, 군수와 부군수 주재 하에 오전 8시30분, 오후 3시30분 하루 2회 일일상황보고회를 갖고 코로나 19 상황을 점검해 나가고, 읍·면사무소 이장회의 등을 통해서는 군민들의 대구 방면 방문 자제와 가급적 외부활동 자제를 권고할 방침이다.
   
 문준희 군수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인접 대구에서 발생된 만큼 군민들께서는 마스크 착용, 손씻기, 기침 예절 등 개인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 방문을 가급적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보건소 감염병관리담당 유진화(☎ 055-930-3693)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저작권정책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예산담당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5.05.07 13:5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