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가족사랑봉사단 통장지갑 만들기 봉사활동 펼쳐
-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좋은 하루 보냈어요~ -
합천군(군수 문준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25일 합천읍 서산경로당에서 가족사랑봉사단원의 7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족사랑봉사단은 지역사회 내 돌봄과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고 이웃사랑을 키워나가기 위해 가족단위로 구성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폐쇄되었던 경로당이 최근 개방함에 따라 그동안 외부활동 제약으로 발생된 정신적 피로감과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합천군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자녀단원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종이를 오리고 붙여 통장지갑을 예쁘게 만들었으며, 부모단원들은 어르신들이 분해와 조립이 어려워 청소를 못하고 있던 선풍기를 수리하고 경로당 내 청소를 하는 등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마스크착용 및 손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원들과 함께 만들기 체험을 하였던 한 어르신은 “마치 멀리사는 손자∙손녀가 찾아와서 함께 시간을 보낸 것 같이 즐겁고 기쁜 시간이었다. 주말에 다들 바쁠텐데 이렇게 시간을 내어 와 주어 너무 고맙다”라고 전했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경로당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가족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가족사랑봉사단이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이웃과 지역공동체 사랑 실천에 적극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합천군 가족사랑봉사단에 가입을 희망하는 가정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5)930-4732로 문의하면 된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노인아동여성과 여성청소년담당 정순임(☎ 055-930-326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