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가정행복상담센터, 2020년 여성폭력방지 사례공모전 우수상 수상
합천가정행복상담센터(센터장 양혜숙)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주관한 「2020년 여성폭력방지 사례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여성폭력방지 사례공모전은 여성폭력 피해자들의 치유와 회복을 돕기 위해 노력하는 전국 피해자 지원 기관들의 효과적인 노하우 공유 및 확산을 위해 추진하며, 올해는 전국 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피해자 지원기관으로 확대하여 추진했다.
지난 4월 진행된 공모전은 전국 관련시설에서 우수사례를 제출하고 심사하여 5개분야 20개소를 시상하며, 그 중 합천가정행복상담센터는 8위 안에 드는 우수상과 시상금 100만원을 받게 되었다. 또한 선정된 우수사례는 2020년 여성폭력방지 사례집에 수록되며, 여성가족부 및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양혜숙 센터장은 “가정행복상담센터는 가정폭력, 성폭력 등 여성폭력의 방지와 여성인권을 위해 여러모로 노력하고 있다” 며 “폭력은 어떤 경우에도 사소하지 않으며, 여성폭력의 예방은 우리 모두를 위한 일이다, 이번 공모전 수상에 힘입어 폭력 없는 안전하고 성평등한 합천을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움직이겠다”고 밝혔다.
합천가정행복상담센터는 가정폭력·성폭력·부부·가족 상담 및 연계지원 외에도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활동, 유관기관과 함께하는 폭력예방 캠페인, 아동·청소년 5대폭력 예방교육 등 여성폭력 방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노인아동여성과 여성청소년담당 이은숙(☎ 055-930-3265)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