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군, 가족사랑봉사단 비대면 봉사활동 실시
- 주요 관광지 각가정별 환경정화 활동 “줍깅” 진행 -
합천군(군수 문준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4일 가족사랑봉사단 12가족 40명이 7월 봉사활동으로 관내 주요 관광지에서 각가정별로 비대면 환경정화 활동 “줍깅”을 진행했다.
이번 줍깅 활동은 산책이나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운동으로 코로나 19상황에 맞게 비대면 가족단위로 진행하였으며 시간 제약 없이 주요 관광지에서 쓰레기를 줍고 집으로 돌아와 올바른 분리배출까지 한 후 활동지와 사진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가족은 “오늘 줍깅 활동과 쓰레기 분리배출로 우리지역 환경도 보호하고, 아이들에게 교육도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도 쓰레기는 되가져오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통해 환경보호 실천이 일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심각한 환경문제가 우리의 일상을 위협하고 있는 상황이다. 가족사랑봉사단의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많은 군민이 생활 속 작은 실천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노인아동여성과 여성청소년담당 전영경(930-3268)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