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여성결혼이민자 정착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사업 「아름다운 그녀들 도전하자!」 운영 -
합천군가족센터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9월 2일까지 매주 금요일 총 3회에 걸쳐 관내 여성결혼이민자 10명을 대상으로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 프로그램인 「아름다운 그녀들 도전하자!」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생활 초기 적응이 이루어진 여성결혼이민자가 괜찮은 일자리를 찾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1회기는 미래설계의 필요성 인식 및 동기부여를 위해 자신의 정착수준을 점검하고 한국의 직장문화에 대한 이해, 이력서 쓰기, 모의면접 등 ▲2회기는 내가 꿈꾸는 한국생활 정착을 위한 역량강화를 위한 호감 있는 이미지 만들기, 면접 메이크업 교육 ▲3회기는 자신의 비전설정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오미화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결혼이민자가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이뤄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결혼이민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격취득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합천군가족센터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30-4732~5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합천군가족센터 네이버밴드에 가입하면 프로그램 및 각종 정보를 더 공유할 수 있다.
상세문의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노인아동여성과 여성청소년담당 강연실(☎ 055-930-3267)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