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Today 합천 열기 닫음
수려한합천 Today
현재 시각 2025.05.15 (목) 오전 05:38
합천 트렌드
  • 준비중
합천 트렌드 바로 가기
# 오늘의 행사
  • 조회중
# 오늘의 소식
  • 조회중

남부형 탈춤 발상지 합천의 긍지를 높이다

작성일
2023-09-15 18:10:27
작성자
홍보담당
조회수:
88

남부형 탈춤 발상지 합천의 긍지를 높이다

남부형 탈춤 발상지 합천의 긍지를 높이다

남부형 탈춤 발상지 합천의 긍지를 높이다 
- 제22회 합천밤마리오광대 탈춤축제 성료 -

합천밤마리오광대보존회(회장 성상경)가 주최한 ‘제22회 합천밤마리오광대 탈춤축제’가 지난 14일 일해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김윤철 합천군수와 조삼술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향우 및 군민 등 간람객 500여명이 참석했다.

축제는 먼저 합천밤마리오광대와 팔도광대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관객들의 흥을 돋우고, 특유의 풍자와 해학으로 구성된 합천밤마리오광대 탈춤으로 일해공원을 찾은 관객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다. 또한 수영야류말뚝이춤, 통영오광대할미춤을 비롯한 6개팀의 초청공연으로 다양한 무대가 펼쳐져 축제장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성상경 보존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보존회는 남부형 탈춤의 발상지로서 자긍심을 지키고, 지속적으로 우리지역 민속문화를 계승·발전하며 합천밤마리오광대 탈춤이 무형문화재로 지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군민 여러분의 많은 격려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매년 다양한 공연을 통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합천밤마리오광대 탈춤은 우리 고장의 자랑이다”며 “합천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보존하는 데 보존회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함께 힘써달라”고 말했다.

이 자료에 대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예술과 문화예술담당 이성태(☎ 055-930-3171)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 저작권정책

만족도 조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

평가:

※ 만족도조사에 제출하신 의견은 홈페이지 운영의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답변이 필요한 민원이나 문의글은 전화문의, 군민의소리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기획예산담당관 홍보담당 (☎ 055-930-3164)
최종수정일 :
2025.05.14 13:2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