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대양면 3월 이장회의 개최
- 봄철 산불예방 등 현안 전달 협조 당부 -
합천군 대양면사무소(면장 박창열)는 3월 5일 오전 11시 대양면사무소 회의실에서 3월 이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박창열 대양면장을 비롯해 신경자 합천군의원, 장효섭 대양초등학교장, 이영란 합천농협 대양지점장, 김재욱 대양면이장협의회 부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봄철 산불 예방 협조 ▲학자금 지원 신청 ▲생활체육 동호인 단체 전기요금 지원사업 ▲틀니·보철 지원사업 신청 ▲찾아가는 경남 나이야가라 맞춤형 서비스 수요조사 ▲기본형 공익직불금 방문신청 안내 ▲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 신청 안내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 신청 ▲봄맞이 대청소 추진 ▲정양늪 힐링 치유학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등 주요 안건이 논의됐다.
또한 ▲합천군 ASF 대응 및 유해동물 피해방지단 모집 ▲영농폐기물 집중수거기간 운영 ▲저소득 어르신 보청기 지원사업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안내 ▲긴급돌봄지원사업 신청 안내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안내 ▲대양면 변호사 제도 실시 ▲출생신고 사전예약제 알림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협조 등 다양한 현안 사항이 전달됐다.
박창열 대양면장은 "작은 불씨도 큰 재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면내 17개 마을의 이장님들께서 산불 예방에 특별히 신경 써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이장님들의 관심과 협조가 대양면을 지키는 가장 큰 힘이 되므로, 면민들이 힘을 모아 안전한 대양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재욱 대양면이장협의회 부회장은 "이장님들이 서로 화합하고 양보하는 마음으로 협력하여 대양면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