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대병면은 4월 4일 산불감시원 7명을 대상으로 ‘산불 없는 행복한 대병면’을 만들기 위한 봄철 산불방지 대책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강풍과 건조한 날씨 및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산불 발생 시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봄철 산불조심기간 감시원 복무 안내 △산불취약지역 순찰 강화, 불법소각 행위 단속, 화목보일러 점검 등 산불예방 홍보 및 예찰 강화 △ GPS단말기 사용방법 등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신고 및 대응 방법 △산불진화요령 △산불 발생 시 초동진화를 위한 등짐펌프 등 산불진화장비 사용요령 △근무 중 안전사고 예방 수칙 등 산불방지와 예방을 위해 집중적으로 교육했다.
이동렬 대병면장은 “산불예방의 최일선에 있는 감시원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빈틈없는 순찰과 감시활동을 통해 ‘산불없는 행복한 대병’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라며,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즉시 신고해 신속한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강조했다. 대병면은 산불감시 인력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으로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