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청덕면,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
-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청렴 캠페인 등 진행 -
합천군 청덕면(면장 이은숙)은 지난 16일 청덕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김윤철 합천군수, 이은숙 청덕면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청덕면 주민자치회 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 위원 위촉식 및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하고 정기회의를 가졌다.
위촉식 및 발대식에서는 김윤철 합천군수가 청덕면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선정된 27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청덕면 주민자치회의 공식출범을 기념했다. 이번에 위촉된 자치회 위원들은 향후 2년간 활동하며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어진 정기회의에서는 임원선출 및 운영세칙 제정 등이 이뤄졌다. 초대 자치회장에 안호문 위원, 자치부회장 차영선 위원, 감사 안영우 위원이 선출됐고 사무국장에 차재원 위원이 선임되며 임원진이 구성됐다.
한편, 이날 행사종료 후에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참석자들은 청렴실천을 다짐하는 어깨띠를 착용하고 구호를 외치며 청렴의 가치를 되새기고 주민이 참여하는 청렴사회를 만들고자 뜻을 모았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의 첫 걸음을 내딛은 청덕면 주민자치회의 출범을 축하드리고 뜨거운 응원을 보낸다”며, “한 분 한 분의 목소리가 청덕면 뿐 아니라 군정발전에 큰 보탬이라는 것을 기억해주시고 합천군의 밝은 미래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은숙 청덕면장은 “주민자치회 출범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주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관내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해 지역의 발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